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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인장실험


인장실험

레포트/공학기술


1. test(실험) 목적

2. 이 론
1) 항복점 (Yield Point)
2) 내력 (Yield Strength)
3) 연신률 (Elongation Percentage)
4) 단면 수축률 (Reduction of area)
5) 인장 강도
6) 응력 - 변형률 선도
7) 시험기 (Testing machine)

3. 장 치

4. test(실험) 방법

5. 결 과

6. test(실험) 후 고찰

1) 항복점 (Yield Point)
: 인장시험을 하는 도중 초기 단계에서는 시험편 평행부가 하중의 증가에 비례하여 늘 어나다 어느 한도에 달하면 하중을 그이상 증가시키지 않아도 계속 늘어난다.


3) 연신률 (Elongation Percentage)
: 인장시험시 시험편이 파괴되기 직전에 있어 표점거리를 측정(測定) 하고, 늘어난 후의 길이를 L`(mm)와 처음 표점거리 L(mm)와의 차를 처음의 표점거리 L로 나눈값을 백분율(%)로 나타낸 것을 말한다.

또한, 인장 시편이 견디는 최대하중을 인장하중이라 한다.인장실험 , 인장실험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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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5) 인장 강도
: 시험편이 절단 되었을 때의 하중 즉, 최대 인장 하중을 시험편 평행부의 원단면적으로 나눈 값, 즉 재료의 강도는 단면적에 대한 저항력으로 표시된다


6) 응력 - 변형률 선도

: 금속 재료의 강도를 알기 위한 인장시험에서는 시험편을 인장하는 힘의 크기와 시험편의 연신이 기록도니다. 이러한 점을 항복점이라고 한다. 이것은 하중과 연신을 좌표축에 취한 것이며, 연강과 같은 경우는 오른…(생략(省略))

인장 실험 리포트입니다. 즉, 하중을 제거한 후 명백한 영구 변형이 일어난다.


4) 단면 수축률 (Reduction of area)
: 인장시험시 시험편의 파괴 직전에 최소 단면적 A 와 원단면적 A0 와의 차를 원단면적 A0 에 대한 백분율로 나타낸 것을 단면 수축률이라 한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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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장 실험 리포트입니다.


2) 내력 (Yield Strength)
: 인장시험때 규정된 영구변형을 일으킬 때에만 하중을 평행부의 원단면 적으로 나눈 값을 항복값이라 하나 연강처럼 항복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나는 것 이외의 재료에는 항복값 대신 0.2%의 영구 변형을 일으키는 응력을 내력으로 규정한다.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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