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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약학] 학령기전 지적장애 아동의 수용 및 표현언어 진단 평가에 대한 事例(사례)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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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세에서 5세 사이에 열 경기를 경험(4회)하였으나 뇌파검사(MRI)에는 특이사항이 觀察되지 않았다.
5세에 초어를 산출하였으나, 현재 숫자(1~10)

학령기전 지적장애 아동의 수용 및 표현언어
진단 평가에 대한 事例보고

Ⅰ. 事例 정보

1. 일반적 정보

대상은 지적장애로 인한 언어발달장애로 만 5세 3개월의 남자 아동이다. 현재 뛰기, 계단 오르내리기와 같은 대근육 운동은 가능하다. 가위질이나 난화 수준의 그리기는 곤란하다. 현재 일반 초등학교 병설 유치원 특수반에 재학 중으로 사설 언어치료센터에서 언어치료와 운동치료를 받고 있다아

2. 배경 정보

어머니의 보고에 의하면, 12월(4세 4개월) 아이윈 정신의학과에서 지적장애(2급)로 진단받았으며, 출산 시 역아로 인해 제왕절개를 하였다고 한다. 3세에서 5세 사이에 열 경기를 경험(4회)하였으나 뇌파검사…(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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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약학] 학령기전 지적장애 아동의 수용 및 표현언어 진단 평가에 대한 事例(사례)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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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의약보건



다.
15개월경에 걷기 처음 하였으며, 4세까지 대소변을 가리지 못했다. 가족관계는 아버지, 어머니, 여동생과 함께 살고 있으며, 주 양육자는 어머니이다. 현재 일반 초등학교 병설 유치원 특수반에 재학 중으로 사설 언어치료센터에서 언어치료와 운동치료를 받고 있다아

2. 배경 정보

어머니의 보고에 의하면, 12월(4세 4개월) 아이윈 정신의학과에서 지적장애(2급)로 진단받았으며, 출산 시 역아로 인해 제왕절개를 하였다고 한다. 가족관계는 아버지, 어머니, 여동생과 함께 살고 있으며, 주 양육자는 어머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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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령기전 지적장애 아동의 수용 및 표현언어
진단 평가에 대한 事例보고

Ⅰ. 事例 정보

1. 일반적 정보

대상은 지적장애로 인한 언어발달장애로 만 5세 3개월의 남자 아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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