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대안교육에 대한 성찰과 과제課題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19 14:19
본문
Download : 대안교육에 대한 성찰과 과제.hwp
그런데 교육은 배울 사람과 가르칠 사람, 그리고 교재가 마련되어 있으면 언제든 가능할 수 있다는 입장에서는 늘 관심의 초점은 가르치는 '방법'-개인적 차원에서의 교수방법뿐만 아니라 사회적 차원에서의 '방법의 조직화'로서의 제도까지 포함하여-인 것이며, 그래서 이러한 관점에서의 교육개혁이란 언제나 '새로운' 교육제도나 교수방법을 개발하거나 도입하는 방식으로 나타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교육을 감히 '엔지니어링'(교육Engineering)하겠다고 대들 수 있는 풍토인 것이다.
[교육] 대안교육에 대한 성찰과 과제課題
들어가며, 1. 대안교육과 평화교육의 만남, 2. 풀무학교, 평화교육적 대안교육의 한 전형, 3. 대안교육에 대한 비판적 성찰, 나오며, 다운로드 : 70K
대안교육,풀무학교,평화교육,사범교육,레포트
들어가며, 1. 대안교육과 평화교육의 만남, 2. 풀무학교, 평화교육적 대안교육의 한 전형, 3. 대안교육에 대한 비판적 성찰, 나오며, FileSize : 70K , [교육] 대안교육에 대한 성찰과 과제사범교육레포트 , 대안교육 풀무학교 평화교육
설명






Download : 대안교육에 대한 성찰과 과제.hwp( 29 )
들어가며
1. 대안교육과 평화교육의 만남
2. 풀무학교, 평화교육적 대안교육의 한 전형
3. 대안교육에 대한 비판적 성찰
나오며
교육학에서는 전통적으로 교사, 학생, 교재를 교육의 3요소라고 가르쳐왔다. 하지만 교육은 '기술적 차원' 이상의 것이며, 교육을 구성하는 기본요소에 대한 정이도 다시 정립해야 한다. 그러나 이는 교육을 '기술적 차원'으로 환원시키는 것이며, 또 교육의 주요기능을 '지식전달'로 볼 때나 성립할 수 있는 理論(이론)인 것이다. 전통적인…(drop)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