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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한국진출 마케팅,서비스전략(戰略) 분석과 BMW의 성과분석및 BMW 향후 마케팅전략(戰略) plan 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18 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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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BMW 해외진출事例 分析
- BMW의 한국시장 진출 事例
1994년 이후로 한국에서 수입차에 대한 관세가 대폭 인하되고 고액 소득자의 외제차 보유 여부 신고가 폐지되고, 수입차 광고 및 수입차 유통시장이 전면 개방되는 등 각종 시장 개방 조치가 행해지면서 政府(정부) 규제가 크게 완화되면서 BMW로서는 한국 시장에 눈독을 들이지 않을 수가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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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BMW

한국시장진출
marketing 책략


`목차`
1. BMW 기업선정배경

2. BMW 해외진출事例 分析
- BMW의 한국시장 진출事例

3. BMW 한국시장진출 책략分析
1. marketing 책략
1) 타겟 설정
2) 광고책략
3) 이벤트
2. 서비스 부문 강화책략
1) 파이낸셜 서비스
2) 리콜제도 실시
3) A/S 부문 강화
4) 체계적인 딜러 시스템 구축 및 딜러 지원 확대

4. BMW의 성과分析
1) 럭셔리 자동차로 포지셔닝된 BMW의 브랜드 이미지
2) 지속적인 기술 혁신 책략

5. BMW가 향후 나아갈 방향
SWOT+STP+4P를 바탕으로 공격marketing 지속

6. 서지사항

1. BMW 기업선정배경
BMW는 98년 롤스로이스도 인수함으로써 `세계 최고급`이라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BMW의 한국 시장 진입 방법을 살펴보면 그 첫 단계는 해외 시장 진입 방법의
가장 초보적인 수준이라 할 수 있는 간접 수출이었다.

[그림] BMW는 한국에 현재 8개의 公式 딜러와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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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한국진출 마케팅,서비스전략(戰略) 분석과 BMW의 성과분석및 BMW 향후 마케팅전략(戰略) plan 제안
BMW 한국진출 마케팅,서비스전략(戰略) 분석과 BMW의 성과분석및 BMW 향후 마케팅전략(戰略) plan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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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BMW는 현재 120여개국에서 20개의 생산공장과 1천여개의 딜러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BMW는 현재 120여개국에서 20개의 생산공장과 1천여개의 딜러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1995년 이후에는 BMW가 BMW코리아라는 현지 법인을 설립하게 되었다. 수출...


BMW

한국시장진출
marketing 책략


`목차`
1. BMW 기업선정배경

2. BMW 해외진출事例 分析
- BMW의 한국시장 진출事例

3. BMW 한국시장진출 책략分析
1. marketing 책략
1) 타겟 설정
2) 광고책략
3) 이벤트
2. 서비스 부문 강화책략
1) 파이낸셜 서비스
2) 리콜제도 실시
3) A/S 부문 강화
4) 체계적인 딜러 시스템 구축 및 딜러 지원 확대

4. BMW의 성과分析
1) 럭셔리 자동차로 포지셔닝된 BMW의 브랜드 이미지
2) 지속적인 기술 혁신 책략

5. BMW가 향후 나아갈 방향
SWOT+STP+4P를 바탕으로 공격marketing 지속

6. 서지사항

1. BMW 기업선정배경
BMW는 98년 롤스로이스도 인수함으로써 `세계 최고급`이라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수출 비율이 60%를 넘는 수출 주력 메이커이기 때문에 선정하였습니다.
BMW의 첫 딜러는 코오롱 상사(현 코오롱 모터스)로 1984년부터 계약을
맺고 차를 국내에 들여오기 스타트했고 1995년까지 BMW의 국내 유일
파트너로써 한국 내 판매를 대행하였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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