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시장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2 20:45
본문
Download : 커피전문점 시장분석.pptx
_SLIDE_1_
커피전문점시장의 매력도 分析
_SLIDE_2_
5 Force Model(구조적 요인 分析)을 통한 시장 매력도 分析
기존기업들간의 경쟁
잠재적 진입자
대체 제품/기업
구매자
공급업자
_SLIDE_3_
1. 기존 기업들 간의 경쟁
1조1500
1조2150
1조30
1조2140
2005
2006
2007
2008
단위=억 원
업계통계
(푸드 베스트 외식정보 2009. 2.13)
◈커피 전문점 시장 규모
커피전문점 시장은 점점 성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성장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유는 커피의 수요를 감소시킬 만한 요인이 크게 없고 국민들의 소득 수준이 높아지면서 전문점의 커피를 찾는 수요가 늘 것이기 때문일것이다 그러나 제품(커피, 케익 등) 및 전략(strategy)이 유사한 기업 수준의 커피전문점들이 현재 많은 수를 차지 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 경쟁구도 안에서 기업들 간의 경쟁은 매우 치열하다.’
◈20대 커피 소비행태
(제일커뮤니케이션 연구소
서울 거주 20대 소비자n=3…(To be continued )
순서
Download : 커피전문점 시장분석.pptx( 86 )
커피전문점 시장분석 , 커피전문점 시장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커피전문점 시장
커피전문점,시장,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커피전문점 시장분석
설명
커피전문점 시장분석






다.
_SLIDE_4_
2. 잠재적 진입자
잠재적 진입자가 될 수 있는 요소
정부의 진입 규제
거의 없음.
규모의 경제
적용되나 약함.
투자 소요액
낮음.
강력한 브랜드
많이 존재.
제품 差別(차별) 화
힘듦.
원가차이(원가우위)
노하우의 차이가 존재.
잠재적 진입자로 부터의 위협은 작다고 할 수 있따
_SLIDE_5_
3. 대체 제품/기업
◈efficacy(카페인)측면에서의 대체 제품/기업
제품 : 콜라, 녹차, 초콜릿 등
기업 : 위 제품 생산 업체
◈ 가격수준 측면에서의 대체 제품/기업
제품 : 커피 믹스, 캔 커피
기업 : 위 제품 생산 업체
◈ 비슷한 질의 커피를 제공하는 타 업종 전문점
- EX) 빵 집, 호두과자 점, 페스트 푸드점
_SLIDE_6_
4. 공급업자
_SLIDE_7_
5. 소비자
응답자의 81%
‘일주일에 1~3회 이상 까페에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