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strategy의 표준화와 현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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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4-19 2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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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기업은 가능하면 여러 국가들을 대상으로 국제마케팅믹스를 표준화하려고 한다.
data(資料)명 : 국제마케팅전략(戰略) 의 표준화와 현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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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제품내용물 및 포장과 관련한 정부 또는 무역규제의 존재는 program의 수정을 필요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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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형적으로 기업이 goal(목표) 로 하는 소비자의 범위가 넓으면 넓을수록 마케팅program을 현지시장에 맞게 수정하여 적용시켜야 한다. 따라서 현지시장의 environment(환경) 및 상황에 따라 국제마케팅믹스의 적절한 현지화(localization)전략(戰略) 이 요구되는 것이다. 마케팅program을 현지시장의 여건에 맞게 수정하여 적응시키는 정도는 개별기업이 직면하는 상황(case by case)에 따라서도 다양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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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마케팅전략(戰略) 의 표준화와 현지화
예를 들어, 광고카피나 제품포장은 현지국 언어로 단순히 번역될 수 있는 과정이지만 시나리오나 후원자를 교체하거나 심지어 아주 완전히 다른 광고 카피를 채택해야 될 만큼 카피주제의 상이한 작업을 요구하기도 한다.
자료(data)title : 국제마케팅strategy의 표준화와 현지화
표준화전략(戰略) 은 국내에서 사용하던 마케팅믹스를 해외시장에 그대로 적용하는 것이고, 현지화전략(戰略) 이란 각국의 현지시장여건에 맞게 수정하여 적응시키는 것을 말한다. 표준화(standardization)는 생산과 촉진비용에 있어 규모의 경제, 국제간 통일된 이미지의 표현, 아이디어와 경험의 용이한 이전뿐만 아니라 해외자회사간 원활한 조정과 통제 등과 같은 이점을 향유할 수 있따 그러나 국제마케팅믹스의 법세계적인 표준화전략(戰略) 이 항상 실행가능하고 바람직한 것은 아니다. 따라서 the gist적인 문제는 현지시장의 상황에 따라 과연 얼마만큼 마케팅믹스를 현지화할 것인가에 대한 정도를 결정하는 것이다.
표준화와 현지화의 이점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경우로 나누어 생각할 수 있는데 그 하나는 표준화를 함으로써 여러 가지 마케팅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이고, 다른 하나는 현지화를 함으로써 현지시장에 적용하는 전략(戰略) 을 택하여 매출액을 배가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순서
국제마케팅strategy의 표준화와 현지화
더 나아가 제품적용에 대한 필요성(必要性)도 부분수정에서부
그러나 현실적으로 마케팅믹스의 완전한 표준화전략(戰略) 또는 현지화전략(戰略) 을 상정하기는 곤란하므로 표준화 및 현지화전략(戰略) 의 적절한 조정이 문제가 발생한다.
다.
구체적으로 소비자의 반응패턴, 구매형태, 미디어선택, 생활방식, 조직구조에 있어 상이성과 각 국별로 나타나는 소비자행동의 이질성은 마케팅program을 수정할 필요성(必要性)을 제고시키고 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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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마케팅전략(戰略) 의 표준화와 현지화의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arrangement)한 레포트(report) data(資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