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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25 1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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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설명



제품수명주기의 단계별 특성(特性)과 제품수명주기의 유효성 및 drawback(걸점)
1. 제품수명주기 모델
2. 제품수명주기의 단계별 특성(特性) 및 전술
3. 제품수명주기의 유효성과 drawback(걸점)

1.제품수명주기 모델(Product Life Cycle Model : PLC)
신제품이 시장에 나온 이후 그 alteration(변화) 에 대한 유용한 分析(분석)들이 바로 제품수명주기theory 이다. 시간의 경과에 따른 제품의 수명을 묘사하는 방법으로 제품은 생성되고, 성장하며, 성숙하고, 쇠퇴하며 사라지는 단계를 거치는 것으로 觀察된다된다. 또한 일반적으로 도입기에는 제품가격이 높은데 연구개발비용, 초기시설투자비용, 촉진비용 및 유통망구축비용 등을 조기에 회수하고자 하기 때문일것이다 소비자들은 신제품에 대한 지식, 개념(槪念), 유용성에 거의 모르기 때문에 구매에 있어 위험을 기꺼이 부담하는 혁신층이 중심이 되어있다
▶전술-도입기는 유통경로를 확보하여 소비자들이 신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게 하고, 소비자의 시용구매를 유도하는 등 상표구축전술을 세워야 한다. 이런 근거를 둔 제품수명주기 모형은 판매예측과 marketing 전술을 세우는 틀로써 사용되어 왔다. 또한 수량할인 등 중간상촉진을 제공하고 자사제품의 진열을 유도하며, 무료샘플을 제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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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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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수명주기, 제품수명주기단계별특, 제품수명주기문제가되는점 , 제품수명주기유효성, 제품수명주기모델

다.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매출 쇠퇴기


제품수명주기의 단계별 특성(特性)과 제품수명주기의 유효성 및 drawback(걸점)

1.제품수명주기 모델(Product Life Cycle Model : PLC)
신제품이 시장에 나온 이후 그 alteration(변화) 에 대한 유용한 分析(분석)들이 바로 제품수명주기theory 이다. 시간의 경과에 따른 제품의 수명을 묘사하는 방법으로 제품은 생성되고, 성장하며, 성숙하고, 쇠퇴하며 사라지는 단계를 거치는 것으로 觀察된다된다.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매출 쇠퇴기

이익
제품관리에 있어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접근방법 중 하나가 S곡선이다. 이런 근거를 둔 제품수명주기 모형은 판매예측과 marketing 전술을 세우는 틀로써 사용되어 왔다.
일반적으로 PLC는 제품범주, 제품유형, 개별상표를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제품범주는 일반적인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제품의 모든 집합을 의미하며(자동차, 담배, TV) 제품유형은 제품범주 내에서 보다 구체적인 욕구를 만족시키는 여러 가지 형태를 의미한다. 제품전술은 기존제품보다 경쟁우위를 가져야 하며, 촉진전술으로는 혁신자들에게 자사제품의 편익을 알려 상표인지도를 구축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PLC는 제품범주, 제품유형, 개별상표를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제품범주는 일반적인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제품의 모든 집합을 의미하며(자동차, 담배, TV) 제품유형은 제품범주 내에서 보다 구체적인 욕구를 만족시키는 여러 가지 형태를 의미한다.






2. 제품수명주기의 단계별 특성(特性) 및 전술
(1)도입기
▶특징-일반적으로 판매량이 적고, 경쟁자가 거의 없으며 유통비가 많이 소요되므로 이익이 없거나 적자가 발생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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