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어학개론 ] 한국어 교육학에서는 조사를 단어라고 說明(설명) 하는 것이 합리적인 說明(설명) 이 될 수 있는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0 04:17
본문
Download : [ 한국어학개론 ] 한국어 교육학에서.hwp
1.조사의 독립적인 품사 인정에 대한 theory
Ⅱ.본론 1.조사의 독립적인 품사 인정에 대한 이론 (1)서설 조사를 독립적인 품사, 즉 단어로 인정하는지에 대해서는 크게 세 가지 이론으로 정립되어 있다. Ⅰ.서론: 조사를 단어로 포함하는 국어교육의 문제
[ 한국어학개론 ] 한국어 교육학에서는 조사를 단어라고 說明(설명) 하는 것이 합리적인 說明(설명) 이 될 수 있는가
(2) 分析적 체계
Ⅰ. 서론: 조사를 단어로 포함하는 국어교육의 문제
설명
참고 자료(data)
2. 현행 조사 문법 범주 교육에 대한 한계
(1) 서설
이창우. 중학교 조사(助詞) 교육 연구 (2003)
(3) 준종합적 체계
(4) 종합적 체계
Ⅱ.본론
현재 시행되고 있는 교육과정 중 국어과 교육의 경우 점점 문법과 관련한 교육이 축소되는 경향을 보인다. 이러한 이론은 조사가 체언에 붙는 ‘곡용’이라는 현상과,......<중 략> 참고 자료 이창우. 중학교 조사(助詞) 교육 연구 (2003)
1. 조사의 독립적인 품사 인정에 대한 theory(이론)
순서
![[ 한국어학개론 ] 한국어 교육학에서-2870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2/%5B%20%ED%95%9C%EA%B5%AD%EC%96%B4%ED%95%99%EA%B0%9C%EB%A1%A0%20%5D%20%ED%95%9C%EA%B5%AD%EC%96%B4%20%EA%B5%90%EC%9C%A1%ED%95%99%EC%97%90%EC%84%9C-2870_01_.jpg)
![[ 한국어학개론 ] 한국어 교육학에서-2870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2/%5B%20%ED%95%9C%EA%B5%AD%EC%96%B4%ED%95%99%EA%B0%9C%EB%A1%A0%20%5D%20%ED%95%9C%EA%B5%AD%EC%96%B4%20%EA%B5%90%EC%9C%A1%ED%95%99%EC%97%90%EC%84%9C-2870_02_.jpg)
![[ 한국어학개론 ] 한국어 교육학에서-2870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2/%5B%20%ED%95%9C%EA%B5%AD%EC%96%B4%ED%95%99%EA%B0%9C%EB%A1%A0%20%5D%20%ED%95%9C%EA%B5%AD%EC%96%B4%20%EA%B5%90%EC%9C%A1%ED%95%99%EC%97%90%EC%84%9C-2870_03_.jpg)
![[ 한국어학개론 ] 한국어 교육학에서-2870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2/%5B%20%ED%95%9C%EA%B5%AD%EC%96%B4%ED%95%99%EA%B0%9C%EB%A1%A0%20%5D%20%ED%95%9C%EA%B5%AD%EC%96%B4%20%EA%B5%90%EC%9C%A1%ED%95%99%EC%97%90%EC%84%9C-2870_04_.jpg)
![[ 한국어학개론 ] 한국어 교육학에서-2870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2/%5B%20%ED%95%9C%EA%B5%AD%EC%96%B4%ED%95%99%EA%B0%9C%EB%A1%A0%20%5D%20%ED%95%9C%EA%B5%AD%EC%96%B4%20%EA%B5%90%EC%9C%A1%ED%95%99%EC%97%90%EC%84%9C-2870_05_.jpg)
목차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Ⅱ. 본론
조사를 독립적인 품사, 즉 단어로 인정하는지에 관련되어는 크게 세 가지 theory 으로 정립되어 있다. 이러한 theory 은 조사가 체언에 붙는 ‘곡용’이라는 현상과,......<중 략>
Ⅲ. conclusion(결론)
(1)서설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사이버대, 교육원, 학점제
Download : [ 한국어학개론 ] 한국어 교육학에서.hwp( 31 )
본문내용
다. 특히 조사를 단어로 포함하는 문법 범주에 대한 교육은 여러 가지 한계점을 가지고 있음에도 큰 alteration(변화) 없이 그대로 사용되고 있으므로 본고에서는 이러한 문제점(問題點)에 대하여 살펴보고 개선점을 찾아보고자 한다. 문법 교재 및 문법 영역에 있어서 큰 비중을 두지 않고 수업 또한 주로 교과서 및 유인물에 의존한 강의식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아 이는 국어과 교육이 단지 국어능력 신장이라는 도구적 성격 중심으로 변모해왔기 때문인데, 이에 대한 개선을 위해서는 문법 지도 및 평가방법 등의 개선도 필요할 것이지만 문법의 내용적 측면의 개선 또한 시급한 문제로 보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