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reference(자료)] 국세와 지방세의 구조조정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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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29 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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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군 단위의 재정자립도는 1994년 현재 평균(average) 30%대의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이처럼 지방government 재정이 열악한 것은 지방재정 수입의 근간이 되는 지방세의 세수가 국세에 비하여 지나치게 낮은 데에 기인하고 있다 즉, 현행 조세체계가 중앙집권적 정치 형태의 influence(영향)을 받아 전체 조세수입에서 국세가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높게 되어 있다 그러나 이제 본격적인 지방자치제의 실시에 발 맞추어 지방재정의(定義) 자립기반과 재정운영의 자율성을 제고시키기 위해서는 현행 조세체계(국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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Ⅴ. 요약과 結論
Ⅳ. 국세와 지방세의 구조조정 plan
설명





순서
국세와 지방세의 구조조정에 관한 연구 목 차 Ⅰ. 서 론 ...
국세와 지방세의 구조조정에 관한 연구 목 차 Ⅰ. 서 론 ...
우리나라의 지방자치제가 95년 6월 27일 지방자치단체장 선거를 기점으로 본격화 되었다. 지방자치제는 지방government 스스로가 그 지역내에서 발생되는 문제를 찾아내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정책적 자율성을 확보하여 중앙government 의 간섭없이 운영해나가는 것이다. 지방자치단체가 정책의 자율성을 확보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본질적인 의미에서 지방자치제의 구현은 요원한 것이라 할 수 있다
목 차 Ⅰ. 서 론
국세와 지방세의 구조조정에 관한 연구
Ⅱ. 현행 조세체계의 운용現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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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국세와 지방세의 구조조정에 관한 연구 국세와 지방세의 구조조정에 관한 연구
Ⅲ. 국세와 지방세간의 구조적 결점
다.
Ⅰ. 서 론
[우수reference(자료)] 국세와 지방세의 구조조정에 관한 연구
6.27 선거는 우리나라에서 정치적 의미의 지방자치제가 실현되었음을 나타내지만 이를 실질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기반이 되는 각 지방government 의 재정자립도는 극히 미약한 형편이다. 지방자치제의 자율성 확보는 재정적인 뒷받침이 되어야만 가능하다고 본다. 즉,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자립도가 달성되어야만 중앙government 의 재정적 통제나 간섭을 받지 않고 그 지역 特性(특성)에 맞는 정책을 수립하여 추진 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중에서 특별시와 광역시를 제외한 도,시,군의 경우에는 대단히 취약한 형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