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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통큰마케팅 data(자료)조사 - ‘통큰할인 마케팅, 어떻게 볼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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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2 1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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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외에도 통큰치킨은 소비자들을 롯데마트로 끌어들이기 위한 미끼상품일 뿐이라는 주장이 제기되기도 했으며, 원가가 저렴해서 역마진 상품이라는 주장이 제기되어 공정위가 조사에 들어가려고 하기도 했다.
[경영,경제] 통큰마케팅 data(자료)조사 - ‘통큰할인 마케팅, 어떻게 볼 것인가

<캠퍼스토론 - 청년, 통하라!>
제 11회 ‘통큰할인 marketing , 어떻게 볼 것인가?’




? 定義(정의)

통큰: 2xxx년 통큰치킨으로 스타트된 롯데마트의 브랜드이다. 인터넷(Internet) 상에는 `통큰치킨`을 반기는 패러디물들이 계속적으로 만들어져 확대재생산 되기도 하였다.



? 대표 통큰 시리즈

통큰 치킨
(롯데마트)

2xxx년 12월 9일에 롯데마트는 전국 82개 점포에서 900g 내외의 프라이드 치킨을 마리당 5000원에 판매하는 `통큰치킨`의 판매를 개시했다. 또한 출시가 되지도 않은 시점에서 `맛이 없다`는 내용의 후기가 올라와 기존 치킨과 관련된 사람이 올린것 아니냐는 주장이 제기되며 on-line 에서의 갈등의 불씨가 되기도 했다. 지난 10월에도 이마트에서 피자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스타트한 바 있으며, 이로 인해 대형마트와 기존 상인들간의 갈등은 더욱 깊어지게 되었다. 부당 염매 여부에 관하여 공정거래위원회 관계자는 지금까지로서는 원가 이하로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 않는데다 이로 인해 소비자 입장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advantage(장점) 이 있고, 롯데마트의 가격인하로 인해 오히려 업계내 경쟁이 촉진된다고 보여진다며 지금까지는 부당 염매로 볼 정황이 없어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나 영세 상인들에 피해를 끼친다는 지적에 계속 제기…(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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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통큰마케팅 data(자료)조사 - ‘통큰할인 마케팅, 어떻게 볼 것인가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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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기존 치킨의 가격이 너무 비쌌다는 지적이 있어 환영하는 분위기가 형성된 가운데 출시 직후부터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롯데마트는 12월 17일 ‘통큰’에 대한 상표 출원을 신청하였다. 이 치킨의 가격은 일반적인 치킨 전문점 판매가의 3분의 1 수준이며, 기존 대형마트 판매가보다도 30 ~ 40% 저렴하여 기존의 영세상인에 큰 타격을 줄 수 있다는 지적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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