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 9나 수학 수업지도안 - 원의 성질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31 23:14
본문
Download : [수학교육] 9나 수학 수업지도안 - 원의 성질.hwp
지금도 공작물이 반원으로 돼 있는지를 검사하기 위해 직각자를 반원에 넣어 보기도 한다. 측량가가 직각자로 하나하나 직각을 그리는 동안에 레이제는 반원을 그려놓고 그 위에 많은 직각을 그렸다. 이 거리를 반지름이라고 한다.
,사범교육,레포트
![[수학교육]%209나%20수학%20수업지도안%20-%20원의%20성질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9%EB%82%98%20%EC%88%98%ED%95%99%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C%9B%90%EC%9D%98%20%EC%84%B1%EC%A7%88_hwp_01.gif)
![[수학교육]%209나%20수학%20수업지도안%20-%20원의%20성질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9%EB%82%98%20%EC%88%98%ED%95%99%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C%9B%90%EC%9D%98%20%EC%84%B1%EC%A7%88_hwp_02.gif)
![[수학교육]%209나%20수학%20수업지도안%20-%20원의%20성질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9%EB%82%98%20%EC%88%98%ED%95%99%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C%9B%90%EC%9D%98%20%EC%84%B1%EC%A7%88_hwp_03.gif)
![[수학교육]%209나%20수학%20수업지도안%20-%20원의%20성질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9%EB%82%98%20%EC%88%98%ED%95%99%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C%9B%90%EC%9D%98%20%EC%84%B1%EC%A7%88_hwp_04.gif)
![[수학교육]%209나%20수학%20수업지도안%20-%20원의%20성질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9%EB%82%98%20%EC%88%98%ED%95%99%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C%9B%90%EC%9D%98%20%EC%84%B1%EC%A7%88_hwp_05.gif)
![[수학교육]%209나%20수학%20수업지도안%20-%20원의%20성질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9%EB%82%98%20%EC%88%98%ED%95%99%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C%9B%90%EC%9D%98%20%EC%84%B1%EC%A7%88_hwp_06.gif)
9나 수학 수업지도안 - 원의 성질에 대한 글이며,상세 수업 설계안,지도안 등에 관한 글입니다.[수학교육]9나수학수업지도안-원의성질 , [수학교육] 9나 수학 수업지도안 - 원의 성질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수학교육] 9나 수학 수업지도안 - 원의 성질.hwp( 35 )
Ⅰ. 단 원 명
Ⅱ. 단원의 개관
1. 원의 이론(理論)적 배경
2. 생활속의 원
1) 수레바퀴는 왜 둥글게 만드는가?
2) 인공위성의 위치
3) 생활 속에서 찾아본 원
4) 소설 속의 원
Ⅲ. 본시 학습 단원 연구
1. 단원의 지도 계통
2. 단원의 지도 目標(목표)
3. 단원의 구성과 전개
4.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Ⅳ. 본시 교수-학습 지도의 실제
1. 교재 및 단원명
2.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학습주제 : 접선과 할선의 성질은 무엇이 있을까?
수업 설계 개요
상세 수업 설계안 (도입)
상세 수업 설계안 (전개)
상세 수업 설계안 (정리(arrangement))
3. 수업 지도
♠ 학습 내용 정리(arrangement) (§ 유리수의 사칙계산 : 12/15차시)
‘지름에서의 원주각은 항상 직각’이라는 사실과 관련된 일화
16세기 독일의 유명한 계산가 레이제(1492~1559)는 모자에 은으로 만든 컴퍼스를 꼽고 뽐내는 측량가를 만나 단시간에 누가 많은 직각을 그리는가 내기했다. 그렇다면 원은 어떤 중요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가?
원의 둘레 위에 있는 임의의 한 점에서 원의 중심까지의 거리는 같다. 수레바퀴를 둥글게 만들고 수레 축을 원의 중심…(skip)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수학교육]9나수학수업지도안-원의성질
순서
다.
2. 생활속의 원
1) 수레바퀴는 왜 둥글게 만드는가?
‘수레바퀴는 왜 둥글게 만드는가?’ 이 물음에 대하여 ‘바퀴가 둥글어야 잘 돌아가지 정사각형이나 또는 삼각형으로 되어 있는 수레바퀴를 보았는가?’라고 말하는 것은 원의 성질에서 근본적인 원인(原因)을 찾는 것이 아니라 단지 자기의 감각과 체험으로 말한 것에 불과하다.
[수학교육] 9나 수학 수업지도안 - 원의 성질
9나 수학 수업지도안 - 원의 성질에 대한 글이며,상세 수업 설계안,지도안 등에 관한 글입니다. 물론 승리는 레이제에게 돌아갔다. 이것이 원의 중요한 성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