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Hmall 마케팅 전술 analysis(분석) [`A+report`]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01 09:50
본문
Download : hmall 마케팅.hwp
..
전 서울Y대학교에 다니고 있고......
경영,마케팅,hmall,인터넷,쇼핑몰
2. Macro Environment
2) 부서 : MD / marketing / 시스템 / 회계재무 / 디자인 / 쇼핑몰운영
5. 표적시장 선정 (Targeting 위 표에서 색깔 칠한 시장)
1) 과거 strategy





① 특별한 날 : 설, 추석 등의 명절시 재래상 차리기 번거로움으로 외식업체 의존율 높아짐. 크리스마스,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로즈데이, 성년의 날.
3) Cultural E. :
설명
2. Macro Environment
③ 일반적 문화 : 여행, 레저 문화에 대한 관심 증대. 개성 추구 인구의 증가. 문화에 대한 관심 증대. 명품 유행. 여성의 사회 참여 및 직장인 증가.
2. 세분화 기준의 선택 (Selecting Segmentation Bases)
Ⅱ. Hmall의 SWOT
I. 環境(환경)분석
☞ 카드결제 및 배송, A/S, marketing 전개가 원활치 않아 실패.
[마케팅원론] Hmall 마케팅 전술 analysis(분석) [`A+report`]
I. 環境(환경)분석
3.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순서
1) Economic E. : 경기 불황(디플레이션 시대 개막). 북핵, 이라크 사태, 전세계 경기 불황 등으로 소비 심리 위축.
1. PRODUCT
이과제는 현대백화점의 인터넷 쇼핑몰 hall의 마케팅전략을 분석한 과제입니다^^ 전 서울Y대학교에 다니고 있고...... 정말 열심히 조사한 과제입니다^^ 당연히A+받았구요.. 교수님 칭찬도 많이 받았습니다... 아무쪼록...여러분들도 꼭 A+받으세여^^
Ⅲ. Hmall의 STP strategy
① 제품 개발 strategy : 2002년 1월, 미국 백화점 업체인 JC 페니와 제휴.
6. Positioning
-목차-
② 수평적 부분 통합 strategy : 경쟁 심화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고객관리의 필요, 다른 경쟁업체와의 차별화 strategy 시스템 구축 요구. 2002년 2월~7월, 현대백화점, 현대홈쇼핑, e현대백화점(Hmall전신) 시스템 통합.
3. PLACE
당연히A+받았구요..
1. Internal Environment
Ⅳ. Hmall의 새로운 4P strategy
1. Internal Environment
☞ 통합 CRM 구축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계역 간의 시너지 효능 상승 기대.
3. Task Environment
아무쪼록...여러분들도 꼭 A+받으세여^^
② 계절과 문화 : 여름의 바캉스 문화. 겨울의 스키 인구 증가.
4. PROMOTION
정말 열심히 조사한 해결해야할문제입니다^^
analysis(분석) 한 해결해야할문제입니다^^
이해결해야할문제는 현대백화점의 인터넷 쇼핑몰 hall의 마케팅전술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PRICE
1. 대상 설정 (Defining )
2) Natural E. : 황사, 전염병, 사스, 폭염, 혹한, 폭우, 태풍.
4) Technologial E. : 누리망 기술의 발달(모바일 기술 발달 등)과 이로인한 누리망 사용 環境(환경) 발달. 누리망 사용 環境(환경) 발달. 개인정보 보완 기술의 발달
Download : hmall 마케팅.hwp( 11 )
다.
4. 세분시장의 characteristic(특성) 파악
교수님 칭찬도 많이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