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혁신 exampl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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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24 1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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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랫동안 줄을 서 있게 하는 우체국 직원의 느릿느릿한 일처리에 불만을 터뜨린 사람은 적지 않을 것이다. 지난 80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1997년 미국 내에 2천 8백 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으며, 이 밖에도 21개국 3천 3백 여 개의 체인점을 확보하고 있따 미국 샌디에이고에 본사를 둔 MBE(Mail Boxes Etc.)사는 전 세계에 4600개 가맹점을 거느린 사무지원 편의점 업체다.
초기에는 우편물 발송, 포장대행, 관련용품 판매 업무만을 해오다 팩스, 복사, 전자우편대행, 사무용품 판매 등으로 업무 영역을 확대하고 있따
‘메일박스 Etc’는 회사이름이 말해주듯 ‘사설우체국’이라고도 할 수 있는 개인사서함업체다.
서비스 혁신 사례에 대한 글입니다. 그는 평소에도 사업을 하고 싶은 욕망을 잠재우느라 무진 애를 쓰곤 했던 사람이기는 했지만 사업을 처음 하게 된 것은 사업 재구축에 나선 웨스턴 유니온이 그를 해고한 것이 직접적인 계…(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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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랫동안 줄을 서 있게 하는 우체국 직원의 느릿느릿한 일처리에 불만을 터뜨렸던 사람은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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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유피에스 스토어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메일박스 Etc.`라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었다. 그러나 이를 기회로 여겨 사업에 성공한 사람은 많지 않다. 그러나 앤토니 드시오씨는 여기서 황금방석에 올라앉을 사업아이디어를 생각해냈다.
유피에스 스토어에서는 목에 힘을 주지 않아도 꽃향기처럼 달콤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따 메일박스는 지난 80년 우체국이 멀리 떨어져 있거나 제대로 소포포장 및 우편물관리를 할 수 없는 소비자들을 겨냥, 관련 서비스 대행업체로 출발했다. 남들이 구조적으로 또는 타성적으로 쉽게 바꿀 수 없는 것을 붙잡고 불만과 불평을 털어놓고 있을 때, 그는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뉴비즈니스를 창출해냈던 것이다.
1957년 코네티컷 대학의 전자Engineering과를 졸업한 그는 `제너럴 일렉트릭`(General Electric)과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에서 엔지니어로 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