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의 동향, 전략(strategy)分析 및 소비자정보처리과definition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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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24 1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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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보통 1-2만원 하는 시중제품에 비해 굉장히 혁신적인 가격이다. 즉, 고객의 opinion(의견)은 고스란히 신제품 가격에 반영되는 것이다. 미샤의 책략은 ‘박리다매(薄利多賣)’. 화장품 500여종의 가격은 개당 3300~8900원 선이다.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1만원짜리 화장품의 제조원가는 통상 2000원 미만. 나머지 80%는 업체와 도소매업자의 마진, 유통 및 marketing 비용 등이 차지한다. 미샤의 경우에는 소비자 중심의 가격 결정으로 소비자가 지각한 제품의 가치에 따라 가격을 결정한다.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화장품미샤의현황전략분석및소비자정보처리과정의해석 , 미샤의 현황, 전략분석 및 소비자정보처리과정의 해석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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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재료비 인건비 개발비 등을 합한 제조원가는 보통 화장품 가격의 20% 정도에 불과하다. 가장 비싼 미백 기능성 화장품이 8900원으로, 수입 화장품의 10분의 1수준. 한번 상품을 사고 또다시 구매하는 고객 재구매율이 70%에 이른다. 이렇게 화장품의 이미지를 높이는 데 쓰이는 비용이 많은 것은 화장품은 단순히 원가만 고려해서 값을 매길 수 없는 독특한 제품이기 때문이다 여성들에겐 고급 브랜드 로고가 찍힌 제품을 갖고 싶어 하는 묘한 심리가 있다아 화장품은 내용물과 제품의 이미지 가치가 똑같은 특수한 상품이라서 제품의 화학…(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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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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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Ⅰ. 국내 화장품 시장의 상황
Ⅱ. 미샤의 책략
Ⅲ. SWOT분석
Ⅳ. 미샤 marketing 책략의 소비자정보처리 해석
2) 저가격 책략
※유통구조 개혁을 통한 저가가격 정책
타 화장품 회사
미샤
유통구조
제조사 -> 도매상 -> 소매점 -> 소비자
제조사 -> 소매점 -> 소비자
비용구조
소비자가:2만원
소매점가:9천원~1만2천원
대리점(도매상)가:7천원~9천원
제조사 제조원가:3천원~4천원
소비자가 : 3천원~9천원
제조사 제조원가:3천원~4천원
미샤는 기존 화장품 회사의 고가격 제품과는 달리 파격적인 3300원이라는 가격의 화장품을 내놓았다. 또 제조업체가 직영점을 통해 화장품을 판매하는 경우가 많은 외국과 달리 복잡한 유통구조를 갖고 있어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과정에서 새는 돈이 많다. 여기서 알아야 할 것이 화장품 제조원가가 어떻게 매겨지느냐하는 것이다. 특히 화장품은 이미지를 높이는 데 쓰이는 광고홍보 비용이 많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