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lbang.co.kr [학교경영론] 학급의 조직적 特性(특성)과 교사의 지도성 > jjalbang4 | jjalbang.co.kr report

[학교경영론] 학급의 조직적 特性(특성)과 교사의 지도성 > jjalbang4

본문 바로가기

jjalbang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학교경영론] 학급의 조직적 特性(특성)과 교사의 지도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03 22:26

본문




Download : [학교경영론] 학급의 조직적 특성과 교사의 지도성.hwp








Download : [학교경영론] 학급의 조직적 특성과 교사의 지도성.hwp( 43 )



학급 집단은 자연 발생적으로 형성된 1차 집단이 아니라 어떤 의도나 목적을 가지고 의도적. 인위적으로 조직된 2차 집단이다.
또, 그는 교사의 학급 집단의 지도를 다음과 같이 비유하였다. J. A. Comenius는 교수 방법으로 한 사람의 교사가 수백 명의 학생을 지도하는 것이 본질적인 것이라고 보았다. 또한 학급은 公式 적인 조직이며 이익 집단이라고 볼 수 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학교경영론] 학급의 조직적 특성과 교사의 지도성-2451_01_.gif [학교경영론] 학급의 조직적 특성과 교사의 지도성-2451_02_.gif [학교경영론] 학급의 조직적 특성과 교사의 지도성-2451_03_.gif [학교경영론] 학급의 조직적 특성과 교사의 지도성-2451_04_.gif [학교경영론] 학급의 조직적 특성과 교사의 지도성-2451_05_.gif

다.
1. 학급 집단의 형성

[학교경영론] 학급의 조직적 特性(특성)과 교사의 지도성




학급의 조직적 특성과 교사의 지도성

설명
[학교경영론] 학급의 조직적 特性(특성)과 교사의 지도성

[학교경영론] 학급의 조직적 특성과 교사의 지도성


순서

J. A. Comenius는 대교 수학에서 학급 집단의 이점과 피료썽을 제시하고 있다 여기에서는 “경주마가 최선을 다하여 질주하는 것은 그보다 앞서는 좋은 경쟁마를 가지는 경우이며 또 이를 지도하고 조정해 주는 지도자가 있을 경우이다”라고 하여 학생에게는 집단이 보다 적절한 교수의 장을 제공해 줄 수 있다고 하였다. 학생수가 많으면 교사의 흥미가 증가되고 교사가 열심히 가르치면 그만큼 학생의 의욕이 높아지므로 서로 자극하고 협조하는 뜻에서도 동료 집단을 가지는 것이 학생에게 기쁨이라고 하였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jalban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