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웅진코웨이의 서비스마케팅 성공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2 00:57
본문
Download : 웅진코웨이 서비스마케팅.hwp
4. STP 분석
웅진코웨이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coway.co.kr www.woonjin.com www.kostat.go.kr www.ecomileage.seoul.g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 VOL.9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KMAC, 2010 그린마케팅이 떨쳐내야 할 5가지 유혹 - 최경운, LG경제연구원, 2010 친환경 소비 고객 세분화 - 정지혜, LG경제연구원, 2009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경영사례 시리즈 6 - 김병도, 우듬지, 2009 특수마케팅의 이론과 사례 - 김종의, 한동여 외, 형설출판사, 2008 그린마케팅 - 박재기, 집문당, 2006 환경 메시지 유형이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권민주, 중앙대, 2006 그린마케팅 지향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 노화봉, 건국대, 2006 웅진코웨이개발 : 깐깐함이 고객만족 1등 공신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강한 중소기업 DNA가 다르다 - 매일경제 중소기업부, 이지북. 2005
[마케팅] 웅진코웨이의 서비스마케팅 성공事例(사례)
친환경 소비 고객 세분화 - 정지혜, LG경제연구원, 2009
www.kostat.go.kr
(4) Threat
(2) 이념
(3) Place
(4) Promotion
(2) Price
6. 향후 戰略
3. SWOT 분석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www.hankyung.com
(1) Strength
설명





(2) 경제적 環境
www.woonjin.com
그린마케팅이 떨쳐내야 할 5가지 유혹 - 최경운, LG경제연구원, 2010
(6) Physical Evidence
5. 7P 분석
[참고data(資料)]
그린마케팅 - 박재기, 집문당, 2006
Download : 웅진코웨이 서비스마케팅.hwp( 27 )
(3) 사회 culture적 環境
2. 環境 분석
(3) Positioning
웅진코웨이 웅진식품 , 고객감동마케팅 , 고객감동경영사례 , 고객관계관리사례 , 서비스만족경험 , 서비스경영마케팅사례 , 서비스경영성공사례 , 서비스마케팅성공사례 , 서비스산업사례
(7) People
(5) 자연적 環境
순서
(1) Product
웅진코웨이의 서비스마케팅 성공事例(사례)에 대한 A+ 보고서
www.ecomileage.seoul.go.kr
또한 2010년 1분기의 영업매출이 3713억 원, 영업이익이 584억 원으로 사상최대의 매출액과 이익을 기록하는 등, 1989년 회사 창립 이후 한 次例의 마이너스 성장도 없이 꾸준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아 현재 전국 500만 명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정수기 및 비데 등 통합 회원) 2009년 매출액 1조 4119억 원을 돌파하였다. 또한 2008년 하반기부터는 금융과 통신, 보험 등과 제휴를 맺고 고객 혜택을 높이는 페이프리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렌털 고객 기반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아 웅진코웨이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특화된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아 페이프리 서비스는 런칭 1년여 만에 120만 명의 가입자를 끌어 모았고, PVDLVMFL 외환카드 가입자는 13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아
특수마케팅의 理論과 事例(사례) - 김종의, 한동여 외, 형설출판사, 2008
그린마케팅 지향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影響(영향) - 노화봉, 건국대, 2006
(1) 개요
www.coway.co.kr
(3) 성공요인
(2) Weakness
웅진코웨이개발 : 깐깐함이 고객만족 1등 공신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강한 중소기업 DNA가 다르다 - 매일경제 중소기업부, 이지북. 2005
한국형 마케팅 성공事例(사례) VOL.9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KMAC, 2010
1. 웅진코웨이 소개
환경 메시지 유형이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影響(영향) - 권민주, 중앙대, 2006
www.munhwa.com
(1) 인구 통계적 環境
(1) Segmentation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경영事例(사례) 시리즈 6 - 김병도, 우듬지, 2009
(5) Process
(4) 정치 법률적 環境
(2) Targeting
(3) Opportunity
www.dt.co.kr
현재 웅진코웨이의 formula적인 정수기 시장 점유율은 57.1%로 2위인 청호나이스의 점유율 15%에 비해 현저하게 앞서고 있다아 formula적인 정수기 시장 점유율에 대한 평가는 일정 수준 이상이며 독과점 기업으로 선정될 우려가 있어 대외적으로 으레 낮추어서 발표된다는 일각의 평가에 근거하면 7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견해도 있다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