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역사(歷史) 1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歷史)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歷史…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5 16:02
본문
Download : (세계의역사 1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hwp
다국적 기업, 국제(금융)기구, 국제협약 등으로 초국가권력이 강성해질수록 탈-국가현상은 가속화되고, 세계화가 진행될수록 사회적․지리적 경계를 기반으로 한 공동체적 동질성은 약화되면서 근대민족국가는 도전을 받게 될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歷史(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歷史(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해 보겠다.
다. 단일민족에 근거한 우리의 문화적 정체성은 근대화를 위한 경제성장과 사회적 안定義(정의) 추진력으로 작동해왔지만 세계화의 도전으로 더 이상 존속할 수 없다. 동일한 국적, 배타적 민족주의, 영토에 대한 통치권은 이민족의 유입으로 손상당할 수밖에 없으며, 다수결 민주주의, 국가정체성의 허구성, 발전과 진보에 대한 절대성에 이르기 까지 세계화로 인한 이주의 문제는 모든 곳에서 의혹을 제기하고, 그로 인한 정체성의 위기는 우리의 歷史(역사)와 歷史(역사)교육의 근본적인 지각변동을 예고한다.순서
Ⅱ. 본론
2) 시대의 담론
설명
Ⅰ. 서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세계화와 세계의 歷史(역사)
Download : (세계의역사 1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hwp( 75 )
2. 바람직한 ‘세계의 歷史(역사)’의 학습방향
(세계의역사 1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6) 비판적 歷史(역사)읽기
4) 歷史(역사)소설
세계,역사,세계의 역사,학습,학습방향,학습태도
4) 감정이입적 이해
%20%ED%95%9C%EA%B5%AD%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1377_01_.jpg)
%20%ED%95%9C%EA%B5%AD%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1377_02_.jpg)
%20%ED%95%9C%EA%B5%AD%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1377_03_.jpg)
%20%ED%95%9C%EA%B5%AD%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1377_04_.jpg)
%20%ED%95%9C%EA%B5%AD%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1377_05_.jpg)
(세계의역사(歷史) 1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歷史)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歷史)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3) 세계의 歷史(역사)에 대한 다양한 관점
Ⅰ. 서론
Ⅲ. 結論(결론)
2) 歷史(역사)적 관점의 이해
3) 歷史(역사)적 의미(significance)의 이해
(세계의역사(歷史) 1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 역사(歷史)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歷史)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3. 바람직한 ‘세계의 歷史(역사)’의 학습태도
4. 나의 opinion(의견)
1) 歷史(역사)서 및 문자 사료
5) 지구사와 새로운 세계사
5) 비판적 이해
1) 歷史(역사)적 사실의 이해
Ⅳ. 서지사항
세계화의 도전으로 지금까지의 정치․경제․사회․문화의 중심이 되었던 국가와 민족의 槪念은 해체되고 정체성은 모호해질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