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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SPA 브랜드 유니클로의 마케팅 분석과 Ta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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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20 0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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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유니클로 marketing.hwp




색깔, 디자인, 실루엣, 소재를 철저히 고려한 베이식 상품을 만들고 있기 때문에 시대에 맞는 상품 strategy을 펼칠 수 있따 또한 혁신의 연속에 의해 진품의 전통이 태어나듯이 베이식이라는 것은 혁신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의식적으로 혁신함에 따라 계절마다 새로운 베이식으로 거듭난다.`라는 신념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서 성장하고 있따
www.lgeri.com

www.fashionchannel.co.kr
www.etoday.co.kr
1. 유니클로 introduce
(2) Weakness

Download : 유니클로 marketing.hwp( 47 )


3. SWOT analysis

(2) Price
(3) Place
5. 4P analysis
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이야기 - 가와시마 고타로, 양영철 역, 비즈니스북스, 2010
SPA 브랜드 유니클로의 마케팅 분석과 과제에 대한 자료입니다. 사장인 야나이 다다시가 일본의 GAP을 꿈꾸며 지난 1984년 6월 히로시마에 1호점을 개장하며 유니클로가 탄생하게 되었다. 베이식 상품을 지향하지만 고객이 무엇을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직접 듣고 그에 따라 끝까지 연구하여 패션 감각이 반영한다. [참고자료] www.uniqlo.co.kr www.apparelnews.co.kr www.fashionchannel.co.kr www.fastretailing.com www.kaia.or.kr www.qrsc.or.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1승 9패 유니클로처럼 - 김성호, 위즈덤하우스, 2010 유니클로 신화와 SPA 브랜드 스토리 - 콘텐츠비즈니스연구회, 미래를 소유한 사람들, 2010 왜 유니클로만 팔리는가 - 가와시마 고타로, 이서연 역, 오늘의 책, 2010 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이야기 - 가와시마 고타로, 양영철 역, 비즈니스북스, 2010 옷을 바꾸고 상식을 바꾸고 세상을 바꾼다 - 나기노 준조, 김정환 역, 연암사, 2010 성공은 하루 만에 잊어라 - 야나이 다다시, 정선우 역, 김영사, 2010
www.dt.co.kr

(4) Promotion

(1) 21세기형 SPA 브랜드
(3) Opportunity

www.uniqlo.co.kr


6. 유니클로 project
유니클로 신화와 SPA 브랜드 스토리 - 콘텐츠비즈니스연구회, future 를 소유한 사람들, 2010
www.fnnews.com
(4) Threat



(2) 시장 environment analysis
www.seri.org
(3) 문화marketing

www.edaily.co.kr
(1) Strength
설명


www.qrsc.or.kr
유니클로 marketing-2021_01_.jpg 유니클로 marketing-2021_02_.jpg 유니클로 marketing-2021_03_.jpg 유니클로 marketing-2021_04_.jpg 유니클로 marketing-2021_05_.jpg
(2) 새로운 가격strategy
(3) 경쟁사 analysis



2. environment analysis


7. 유니클로 평가
옷을 바꾸고 상식을 바꾸고 세상을 바꾼다 - 나기노 준조, 김정환 역, 연암사, 2010
(1) 산업 environment analysis
(3) Positioning


www.mk.co.kr
순서
1승 9패 유니클로처럼 - 김성호, 위즈덤하우스, 2010
www.munhwa.com
www.fastretailing.com

www.hankyung.com
유니클로 자라 빈폴 , zara 포에버21 , H&M 유니크로 spa , 패션 비즈니스 , 패션마케팅성공사례
왜 유니클로만 팔리는가 - 가와시마 고타로, 이서연 역, 오늘의 책, 2010
(1) Product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Targeting

www.apparelnews.co.kr
성공은 하루 만에 잊어라 - 야나이 다다시, 정선우 역, 김영사, 2010
다.
(1) Segmentation


4. STP analysis
www.kaia.or.kr
SPA 브랜드 유니클로의 마케팅 분석과 Task 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현재 8개 국가에 진출해 있는 유니클로는 `특정국가에서만 잘 팔리는 옷은 결국 그 국가에서도 팔리지 않는다.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입을 수 있는, 패션 감각이 반영된 고품질의 베이식 캐주얼을 시장 최저 가격으로 공급한다는 것이 유니클로의 지향점이다. 그리고 상품은 中國에서 90% 이상이 생산되고 있고, 그 외에 인건비가 낮은 아시아 국가에도 공장을 두고 있따 이렇게 상품개발부터 제조, 유통, 판매의 전 과정을 본사가 일괄적으로 통제하고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유니클로는 저렴한 가격에 비해 좋은 퀄리티의 제품을 제안할 수 있따 이는 다른 제조 소매업 SPA 브랜드와 비교해도 단연 돋보이는 유니클로의 특징이다. 유니클로의 특징 중 하나는 세계 각지에 부서를 나누어 운영하고 있다는 것이다. 상품개발 부서는 도쿄와 미국에 두어 국제적인 유행을 analysis한다. 2001년 영국 진출을 처음 으로 2005년 9월 한국에도 롯데쇼핑과 합자회사 에프알엘코리아㈜를 설립하여 해외 SPA 브랜드 중 최초로 진출 하게 되었다.
[마케팅] SPA 브랜드 유니클로의 마케팅 분석과 Task
[참고reference(자료)]

유니클로는 유니크(Unique), 클로징(Clothing), 웨어하우스(wearhouse)의 약자로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라는 뜻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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