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lbang.co.kr 한국희곡의 신화적 제의적요소의 총체 > jjalbang4 | jjalbang.co.kr report

한국희곡의 신화적 제의적요소의 총체 > jjalbang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jalbang4

한국희곡의 신화적 제의적요소의 총체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1 16:10

본문




Download : 한국희곡의 신화적 제의적요소의 총체.hwp




그러나 자신의 속마음을 제대로 표현하지는 못하며 살아간다. 이런 면에서 그녀는 모성애가 깊은 여성이라 할 수 있다 문둥병에 걸린 뒤에도 항상 가족들을 그리워하고 그들을 맴도는 인물이다. 달래가 어릴 적 집에 불이 났을 때, 불 속으로 뛰어들어 딸을 구해내고 자신은 조막손이 되고 만다.






Download : 한국희곡의 신화적 제의적요소의 총체.hwp( 63 )



한국희곡의%20신화적%20제의적요소의%20총체_hwp_01.gif 한국희곡의%20신화적%20제의적요소의%20총체_hwp_02.gif 한국희곡의%20신화적%20제의적요소의%20총체_hwp_03.gif 한국희곡의%20신화적%20제의적요소의%20총체_hwp_04.gif 한국희곡의%20신화적%20제의적요소의%20총체_hwp_05.gif 한국희곡의%20신화적%20제의적요소의%20총체_hwp_06.gif
레포트/인문사회



한국희곡의신화적

설명

설화를 이용하여 자신의 독특한 극작세계를 펼친 작가 최인훈은 1970년 온달과 평강공주의 이야기에서 소재를 차용한 <어디서 무엇이 되어 다시 만나랴>를 발표하면서 희곡에도 관심을 가져 <옛날 옛적에 훠어이 훠이>, <봄이 오면 산에 들에>, <달아 달아 밝은 달아> 등을 발표했다. 그의 희곡작품은 대체로 설화나 전설의 스토리를 현대적으로 변형하여 자아 발견이라는 새로운 의미와 가치를 추구한다는 점에 특징이 있다 그의 작품 중에서 <봄이 오면 산에 들에>란 작품을 살펴보겠다.

2. 작품의 내용

<봄이 오면 산에 들에>는 문…(To be continued )


,인문사회,레포트

다.달내는 ‘달래’에서 나온 것으로 이른 봄이면 어김없이 피어나 우리나라의 거의 모든 산에 만개하여 그 화려한 빛깔과 여리고 다소곳한 자태를 자랑하는 진달래를 뜻한다고 볼 수 있다 이름에서 극적 심상이 드러난다. 즉 우리 국토의 자연을 뜻한다고 할 수 있다 그녀는 사랑하는 사람과 도망가라는 아버지의 권유에도 불구하고 가족을 버리지 못하는 인물이다.

II. 본론

1. 등장인물

먼저 작품속의 인물들을 살펴보면 주인공 달래와 바우는 그 이름에서 의미하는 바가 크다.

한국희곡의 신화적 제의적요소의 총체
순서

한국희곡의 신화적·제의적요소의 총체에 대한 자료입니다. 항상 어머니를 그리워하고, 끝내는 어머니와 함께 있기를 선택함으로써 자신도 문둥이가 된다 ‘바우’란 이름은 글자 그대로 바위 또는 흙, 더 나아가서는 국토를 뜻한다. 그는 사랑하는 달래의 가족들을 따라 자신도 문둥이가 된다 아비는 마음 속 깊이 한을 지니고 살아가는 인물이다. 한국희곡의신화적 , 한국희곡의 신화적 제의적요소의 총체인문사회레포트 ,
한국희곡의 신화적·제의적요소의 총체에 대한 입니다. 아내가 집으로 찾아오자 애써 그녀를 만나지 않으려 하지만, 끝내는 그녀와 딸과 함께 자연에서 사는 삶을 선택한다. 어미는 집을 나간 뒤 문둥이가 되어 차마 다시 돌아오기를 망설이는 인물이다.
전체 24,42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