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집단 미술 경험학습 program이 정신지체아의 부adaptation(적응) 성격행동에 미치는 efficac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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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2 0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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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지체아의 성격, 행동적 특성(特性)에서 나타나는 문제는 교육현장에서 겪는 교사들의 어려움 가운데 하나이다. 정신지체아는 지적 무능, 주의집중력의 결여, 충동성, 외부자극에 대한 지각의 불안정, 정서의 결여, 의존심 등 여러 가지 문제를 가지고 있다 또한 소수의 학생들은 학교생활의 규범에 잘 적응하지 못하고 비행과 …(생략(省略))






설명
다.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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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문제 2, 3. 용어의 정의 3, Ⅱ. 이론적 배경 4, 1. 정신지체아의 부적응·성격행동 특성 4, 2. 정신지체아의 경험학습 7, 3. 정신지체아의 미술과 집단활동 10, Ⅲ. 가 설 12 , Ⅳ. 연구의 방법 13, 1. 연구의 대상 14, 2. 연구도구 15 , 3. 연구절차 18 , 4. 자료처리 22 , Ⅴ. 연구 결과 23, 1. 부적응행동의 개인별 실험 전·후 비교 결과 23, 2. 성격행동의 개인별 실험 전·후 비교 결과 29, Ⅵ. 논 의 36, 1. 부적응행동 36, 2. 성격행동 38, Ⅶ. 요약 및 결론 41, 1. 요약 41, 2. 결론 42, ※참고문헌 44, ※부록 45 , , FileSize : 189K , 소집단 미술 경험학습 프로그램이 정신지체아의 부적응성격행동에 미치는 효과인문사회레포트 , 소집단미술과경험학습프로그램 정신지체아 부적응성격행동
소집단 미술 경험학습 program이 정신지체아의 부adaptation(적응) 성격행동에 미치는 efficac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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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문제 2, 3. 용어의 정의 3, Ⅱ. theory(이론)적 배경 4, 1. 정신지체아의 부adaptation(적응) ·성격행동 特性(특성) 4, 2. 정신지체아의 경험학습 7, 3. 정신지체아의 미술과 집단활동 10, Ⅲ. 가 설 12 , Ⅳ. 연구의 방법 13, 1. 연구의 대상 14, 2. 연구도구 15 , 3. 연구절차 18 , 4. 資料처리 22 , Ⅴ. 연구 결과 23, 1. 부adaptation(적응) 행동의 개인별 experiment(실험) 전·후 비교 결과 23, 2. 성격행동의 개인별 experiment(실험) 전·후 비교 결과 29, Ⅵ. 논 의 36, 1. 부adaptation(적응) 행동 36, 2. 성격행동 38, Ⅶ. 요약 및 conclusion 41, 1. 요약 41, 2. conclusion 42, ※서지사항 44, ※부록 45 , , filesize : 189K
Ⅰ.서 론 1
1. 연구의 당위성 및 목적 1
2. 연구의 문제 2
3. 용어의 정이 3
Ⅱ. theory 적 배경 4
1. 정신지체아의 부적응·성격행동 특성(特性) 4
2. 정신지체아의 경험학습 7
3. 정신지체아의 미술과 집단활동 10
Ⅲ. 가 설 12
Ⅳ. 연구의 방법 13
1. 연구의 대상 14
2. 연구도구 15
3. 연구절차 18
4. 처리 22
Ⅴ. 연구 결과 23
1. 부적응행동의 개인별 test(실험) 전·후 비교 결과 23
2. 성격행동의 개인별 test(실험) 전·후 비교 결과 29
Ⅵ. 논 의 36
1. 부적응행동 36
2. 성격행동 38
Ⅶ. 요약 및 conclusion(결론) 41
1. 요약 41
2. conclusion(결론) 42
※참고한 문헌 44
※부록 45
교육의 기본 목적은 바람직한 인간형성에 있다 학교교육은 새로운 지식과 기술에 중점을 둔 교과교육 이상으로 인간다움을 지니고 급변하는 사회environment에 적응하면서 살아가는데 필요한 창의성과 자율성, 자아의식과 책임감, 협동정신과 봉사정신 등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인격특성(特性)을 기르는데 역점을 둔 교육활동이 필요하다(정정진, 1997). 이러한 학교교육의 목표(目標)와 함께 특수교육은 일반인과 더불어 살기 위한 전인적인 발달을 도모하고, 삶의 질을 improvement(개선)하여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