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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샤 3300원의 신화 감상문 및 느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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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9-22 2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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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미샤라는 기업이 짧은기간에 대중 들에게 인기있는 존재가 되었을까? 그것은 바로 미샤의 스타성은 대중들이 직접 만들어나가고 가꾸고 있다는 것에 초점을 맞춘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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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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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샤 3300원의 신화 감상문 및 느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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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Task 를 받고 어떤 책을 읽어야 쉽고 재미있게 읽을까? 생각을 하다가 학교 도서관으로 갔다. 사실 나는 미샤라는 화장품이 어떻게 3000원 대일까? 미샤는 어느 나라 제품일까? 궁금 했었다. 화장품은 피부에 직접 닳는 것인데 혹시나 질이 떨어지는 건 아닐까? 하면서 말이다. 경영 관련 서적을 보다가 그냥 싼맛에 몇 번씩 들어가본 미샤라는 화장품 업계에 관한 “3300원의 신화” 책이 있길 래 일단 대여를 하였다. 소비자들이 직접 상품을 사용해보고 자기의 의견을 말해주고 회사는 그 제품의 단점을 받아들임으로서 단점을 장점(長點)으로 變化(변화)시키려고 노력을 하면서부터 미샤는 스타성이 있는 기업으로 변하…(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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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네티즌들이 Internet을 활용하여 기업과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화장품의 가격을 스스로 결정하고, 화장품의 결점을 찾아서 생산에 반영시킴으로서 미샤를 강한 브랜드로서 성장시킨 것이다.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는 미샤처럼 단기간에 전국 주요 유통망을 장악하고 사람들에게 상품의 이미지 전달을 한 예는 없다고 한다. 미샤는 2003년 초반 언론을 통해 조금씩 알려 졌으며 2004년에 들어 화장품 업계를 장악 하였다. 미샤의 고향은 Internet이나 다름없으며 미샤의 어머니는 한국의 젊은 네티즌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미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성공한 기업이다. 미샤는 화장품 업계에 혜성과 같이 나타났다. 미샤에 관한 책을 읽으면서 나의 궁금증들이 하나하나씩 없어 지기 처음 하였다. 미샤를 경영시간에 배운 PPM매트릭스에 적용시켜본다면 미샤는 화장품 업계에서 스타나 다름 없는 존재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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