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LION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30 18:30
본문
Download : CJ LION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hwp
Ⅱ. 본론
1. 신제품개발 아이디어 도출
세제는 크게 가루형 세제, 액체형 세제, 시트형 세제 3종류로 나뉘고 섬유유연제는 액체형 세제와 시트형 세제 2종류로 나뉜다. 소비자를 얼마나 잘 아느냐가 신제품 성공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알아차리고 전자 모기향을 출시한 이후로 불로 피우는 모기향은 이제 거의 이용되지 않는다. 세탁을 할 때도 분명 불편한 사항이 있고 그 문제가되는점 을 먼저 알아차리고 改善하는 기업이 성공을 할 수 있따 소비자의 불편한 사항과 그에 따른 제품 改善을 하여 신제품을 출시하는 것이 이 프로젝트의 목표(目標)이다. 그리고 관리의 어…(생략(省略))
CJ,LION,신제품,마케팅기획서,경영경제,레포트
CJ LION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 , CJ LION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경영경제레포트 , CJ LION 신제품 마케팅기획서
CJ LION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
순서






CJ LION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
설명
Download : CJ LION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hwp( 19 )
다.
현대인들은 타인에 대한 시선 의식으로 인한 청결관리에 신경을 더 쓰는 추세이다.
과거의 모기향을 피우던 때에도 소비자들은 화재의 위험성이라는 불편함을 가지고 있음에도 대체 할 수 있는 수단이 없었기 때문에 소비를 모기향을 소비했었다.
가루형 세제는 세정력이 좋지만 잘 녹지 않아 세탁하고 난 후 옷 군데군데에 세제 찌꺼기가 묻었다.
레포트/경영경제
CJ LION 신제품개발 marketing 기획서
Ⅰ. 서론
1. 보고서 작성배경
모든 신제품은 소비자에 의해서 만들어진다. 소비자들이 불편함을 느끼고 무언가의 改善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것을 잘 파악하여 적기에 출시를 한다면 소비자들은 신제품에 관심으로 보답을 할 것이다. 그로 인해 세탁세제 시장은 꾸준한 수요가 있을 수밖에 없다. 이러한 시장에 혁신 제품, 제품계열 확장, 제품라인의 추가, 제품 改善, 재포지셔닝 등을 통한 신제품을 출시하여 레드오션인 세탁세제 시장의 일부를 점유할 수 있는 블루오션 아이템을 들고 찾아간다면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꾸준한 수요가 있어서 시장의 크기는 크지만 다소 혁신적인 아이디어 제품은 부진한 듯 한 느낌이 드는 것이 세탁세제 시장이다.
세제 시장도 마찬가지 이다. 또한 세제를 세탁기에 넣을 때 매캐한 먼지가 나와 기관지에 좋지 않았다. 종류가 많지만 각각의 문제가되는점 들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