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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녀의 history(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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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24 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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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마녀의 역사.hwp




` (『신성 제요(神性提要)』)

▶이단 심문에 관계되면서의 마녀의 變化
로마 교황으로부터 파견된, 이단퇴치의 열의에 불타고 있던 이단심문관들은 그 활동범위를 마녀에까지 확대시키기를 열망했다. ...누구에게도 그 사람이 숭배하고 싶지 않은 것을 숭배하도록 요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우리는 그리스도교를 지키지 않으면 안된다 타인을 죽임으로써가 아닌, 우리 자신이 죽음으로써. ...만약 당신들이 피와 고문과 못된 짓으로 그리스도교를 지키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이미 그리스도교를 지키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더럽히고 해치는 것이다. 『마녀의 망치(Malleus Maleficarum)의 저자는 악을 행하는 자 말레피쿠스(maleficus)로 마녀를 나타내고 있다 …(생략(省略))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성서와 마녀 - `마녀를 살려 두어서는 안된다. 새로운 마녀론이 속출하였고, 그와 함께 종래의 마녀상을 수정해서 통일적인 마녀관념이 성립할 필요가 있었다.`(『출애굽기』22장 18절)▶마녀시대의 변화 : 평온했던 `옛 마녀... , 마녀의 역사인문사회레포트 ,
마녀 사냥


▶성서와 마녀 - `마녀를 살려 두어서는 안된다 `(『출애굽기』22장 18절)
▶마녀시대의 變化 : 평온했던 `옛 마녀`시대 → 험악한 `새로운 마녀`시대

♤중세 전기의 교회는 이단 내지 이단자에 대해 관용적이고 합리적이었다고 말할 수 있다 열렬한 그리스도교 옹호자 락탄티우스(3~4세기)조차 이렇게 말하고 있다
`단 종교 안에서만은 자유는 참다운 자리를 갖는다.




▶마녀시대의 change(변화) : 평온했던 `옛 마녀...

마녀의 history(역사)

,인문사회,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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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녀 사냥
마녀 사냥 ▶성서와 마녀 - `마녀를 살려 두어서는 안된다.그러나 마녀는 아직 이단자로는 인정되지 않았으며, 마녀는 주교에게 맡겨야 한다며 교회는 이단 심문관의 간섭을 오히려 억제해 왔다.`(『출애굽기』22장 18절)

설명


다. 그러던 중 1318년 교황 요하네스의 마녀사냥 해금령과 강화령이 내려지면서 이단심문관의 마녀사냥은 갑자기 늘어났다. 어린이의 피를 빠는 자로서 라미아(lamia), 점장이로서 디비나토르, 솔틸레구스(divinator, soltilegus), 빗자루나 지팡이를 타고 하늘을 나는 것으로 바크나리아(bacnaria) 등 그 외에도 많다.
옛 마녀가 문제되었던 것은 마녀가 행한 개개의 `행위`에 대한 것이었기 때문에 마녀를 나타내는 명칭도 그 행위의 종류에 따라 다종다양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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