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텔레콤의 경영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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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1-12 1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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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배용준 같은 스타를 광고에 출현시킴으로 인해서 기업이미지를 더욱 강력히 어필 할 수 있다아 따라서 기업 수준의 브랜드 파워의 약세도 제품 수준의 브랜드로 그 약점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LG텔레콤은 10대들이 가장 선호하고 갖고 싶어 하는 것이 캐릭터라는 부분을 감지하여 기존의 스타 marketing 에서 벗어나 홀맨 이라는 독특한 캐릭터를 설정하여 marketing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상당한 호응을 받았다. 대리점은 제품을 구매할 때나 구매 후에 소비자가 가장 손쉽게 이용하는 곳이며, 단순히 제품의 판매나 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생략(省略))
LG 텔레콤의 경영전술
다. 이동통신 시장에서 SK 텔레콤이 압도적인 우세를 점할 수 있는 것도 타 경쟁사들에 비해 소비자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된다는 점도 무시할 수 없을 것이다.
• 서비스 제공 유통망의 부족
SK 텔레콤의 경우 전국 대리점이 1000여 곳인데 반해, LG 텔레콤의 경우는 그에 절반 수준인 500여 곳 이다. 특히 문화공간에 있어서는 SK텔레콤의 TTL 존이나 KT프리텔의 nazit, drama house와 같은 공간이 거의 제공되지 않고 있다아 이미 통화 품질 면에서는 충분한 improvement(개선)을 이루었기 때문에 문화 서비스에 좀 더 집중함으로써 이런 약점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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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Ⅱ. 본 론
1. 기업 紹介
● 회사 연혁
● 비전 및 목표(目標)
● 현재 상황
2. 외부environment analysis
● 거시적 environment analysis
● 산업 environment analysis
3. 내부 environment analysis
● core역량
● SWOTanalysis
4. 경영전략(戰略)
● 제품전략(戰略)
● 가격전략(戰略)
● 유통전략(戰略)
● 촉진전략(戰略)
Ⅲ. 결 론
※ 참고한 문헌
▶ Weakness
• 생활문화 공간의 제공 미비
SK텔레콤의 경우 TTL 존이나 거리와 같은 문화 생활공간이 있다아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서 TTL 가입자라는 조건만으로 문화 생활공간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소비자들에게는 큰 유혹으로 다가올 것이다. 이제는 단순한 음성통화 위주의 기능에서 벗어나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통합적인 서비스로 그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아 LG텔레콤은 문화 욕구 충족이라는 편익의 제공에서 경쟁사들에 비해 취약하다.이미 이동통신 3사의 서비스 품질로 차별화하는 단계는 지났다.
• 브랜드 파워의 약세
LG텔레콤은 경쟁사들에 비해 브랜드 파워가 약하다는 지적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