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디 광고 example(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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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20 0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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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러디 광고 example(사례) 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95년 7월 라네즈 광고 시리즈를 스타트으로 불기 스타트한 우리 나라에 있어서의 영화 패러디 CF 붐은 놀랄만할 정도이다.
패러디는 초문맥적 텍스트의 효율성을 위…(투비컨티뉴드 )
다. 물론 화장업계에 있어서의 특이한 상황, LG화학의 정착과 중위업체들의 약진으로 예전보다 훨씬 치열하고 속도감 있게 전개되고 있는 상황에서 포스트모더니즘의 총아라고 할 수 있는 패러디의 시도는 당연할 수도 있겠지만, 이 시리즈가 불붙인 열기는 대단하다고 할 수 있따
패러디 광고는 모방인가, 창조인가 하는 논쟁과 함께 포스트모더니즘의 총아로 불리며 오늘날 광고 표현의 한 기법으로 정착되어 가고 있따 이렇게 패러디 광고가 하나의 광고 표현 기법으로 자주 인용되는 原因은 대중매체의 발달에 기인한다.
레포트/경영경제
패러디광고example(사례) 연구
설명






패러디 광고 사례 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그러나 패러디 광고 성행의 직접적인 原因은 치열해지는 광고 환경 속에서 소비자의 주목도를 높여야 하는 광고인들이 소재의 고갈을 느끼면서 선택된 결과라 할 수 있겠다. 실제 TV 상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대부분의 드라마들이 광고에 그대로 적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패러디 광고 example(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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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Ⅰ. 서론
1. 연구목적
2. 연구범위 및 방법
Ⅱ. 理論(이론)적 배경
1. 패러디의 理論(이론)적 배경
2. 패러디 광고효과(效果)의 理論(이론)적 배경
Ⅲ. 패러디 광고 사례(instance) 연구
1. 국내 CF에 나타난 드라마, 영화 패러디 광고
2. 문제점(問題點)과 improvement(개선)점
Ⅳ. 結論 및 논의
1. 結論
2. 제한점과 향후 과제(problem)
Reference List
주석
Ⅰ. 서론
일반적인 유명 모델 광고와는 달리, TV 드라마에서 설정된 배역과 극중 인물관계를 그대로 적용하여 제작하는 광고들이 있따 이 경우는 인물이 모델이 되는 것이 아니라, 차라리 드라마 그 자체가 모델이 되는 것이라고 해야 옳을 것이다. TV 드라마를 그대로 광고에 옮긴 이러한 패러디 광고의 유형은 95년 화장품 회사의 시리즈 광고를 스타트으로 유행하기 스타트하였다. 패러디는 그 성격상 이질적인 텍스트간의 역학관계를 설정해 놓고있기 때문에 소비자는 자신이 소유한 지식과 회상력을 동원하여 텍스트간의 대화를 읽어내야 하는데, TV, 신문, 라디오, 잡지 등 기존의 4대 매체뿐만 아니라 누리망 등 뉴 미디어의 등장으로 야기된 정보의 범람은 소비자로 하여금 다양한 패러디의 공동 창조자가 되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었다. 이는 드라마의 시청자 인기도라는 후광을 제품의 인기도로 연결시키고자 하는 광고제작자와 광고주의 바람 때문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