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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스타벅스 (감성마케팅 성공example(사례)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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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8-18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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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분석).hwp







5. 사람(People)
마케팅,감성마케팅,스타벅스,스타벅스감성마케팅,체험마케팅,스타벅스분석,경영전략,스타벅스경영전략,
그렇지 못한 기업은 도태된다.
하워드 슐츠, 홍순명 역,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2005

[참고 자료(data)]
3. 유통(Place)

Ⅰ. 서 론


1. 제품(Product)
[마케팅]스타벅스 (감성마케팅 성공example(사례) 分析)
설명
이를 위해 인간이 다섯 가지 감각(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에 기초하여 정보를 받아들인다는 점을 핵심으로 하여 소비자들의 감성적 측면을 강조한 21世紀형 marketing 이라 할 수 있다 성공한 기업들은 시장에서 marketing 의 變化(변화)를 리드하는 기업이다.


김영한, 임희정, 스타벅스감성마케팅, 넥서스, 2003

맹명관,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비전코리아, 2005
그 중 감성marketing 은 체험marketing 의 하나의 유형이며, 체험marketing 은 감각marketing , 감성marketing . 지성marketing , 행동marketing , 관계marketing 으로 분류된다.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성공사례를 상세히 분석했습니다.

[참고資料]


2. 가격(Price)


Ⅴ. 스타벅스의 감성 리더십

감성marketing 으로 성공한 대표적인 기업으로 스타벅스를 뽑는다.
제품중심에서 기업중심적인 marketing 을 이성 marketing . 고객과 사회중심의 marketing 을 감성marketing 이라 한다.

오직 marketing 이라고 한다면 어떻게 해서든 상품을 알리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했었으니 말이다. 하지만 지금은 고객의 감성에 호소하고 이성적인 자극보다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하여 브랜드를 잊지 못하게 하는 marketing 이 생겨났다.
marketing 에 있어 브랜드가 주인공인 이 시대에 감성은 브랜드의 힘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원천이다. 처음 책을 접하면서도 사실 제일 궁금하였던 것이 바로 감성 marketing 이라는 단어였다. marketing 에 감성이라니... 솔직히 몇 년 전 만해도 이런 건 생각하지 못했다.
이에 스타벅스가 어떻게 감성marketing 으로 성공을 하였는지 그 성공사례(instance)를 analysis해 보고자한다. 아마도 소비자의 마음속에 따뜻한 감성이 살아 있는 한 이러한 감성marketing 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marketing 의 중요한 전략 요소가 될 것이다. 이 진리는 현대 marketing 관점에서 주지의 사실이다.






Download :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분석).hwp( 90 )


Ⅰ. 서 론

Ⅳ. 스타벅스의 감성marketing analysis
감성marketing 의 사전적 의미는 고객의 기분과 감정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브랜드와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것을 말한다.


Ⅱ. marketing 환경의 變化(변화)와 스타벅스의 경영전략
조셉 미첼리. 장성규 역, 스타벅스 사람들(세계 최고의 브랜드를 만든 스타벅스 리더십의 결정체), 명진출판사, 2007
그러나 더욱 중요한 것은 사회가 진화하면서 marketing 의 變化(변화) 속도도 점점 더 빨라지고 있다는 것이다.

다.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분석)-1111_01_.gif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분석)-1111_02_.gif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분석)-1111_03_.gif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분석)-1111_04_.gif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분석)-1111_05_.gif
Ⅵ. 결 론

Ⅲ. 감성세대를 위한 감성marketing 전략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감성적 marketing 의 핵심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marketing 을 전개하는 것이고, 고객은 그 브랜드에 대해 자기만의 가치를 느끼고 브랜드 로열티(Brand Loyalty)를 계속해서 높여나가는데 있다고 할 수 있다 즉, 감성marketing 시대에서 고객이 구매를 하는 이유는 제품 그 자체를 사는 것이 아닌 아름다워지고 싶은 꿈, 경험, 즐거움, 자부심, 인간적인 정 등을 사는 것이다.
현대 marketing 환경의 變化(변화)는 현대가 눈에 보이지 않는 감성이나 취향을 눈에 보이는 색체, 형태, 소재를 통해 형상화시켜 특정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시대가 주도하고 있다

순서
즉 물질적인 자극뿐만 아니라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소비자의 마음을 상대로 하는 감각정보를 통해 소비자의 감성 욕구에 부응하자는 것이다.
Ⅱ. marketing 환경의 變化(변화)와 스타벅스의 경영전략

4. 촉진(Promotion)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성공example(사례) 를 상세히 分析했습니다. [참고자료] 김영한, 임희정, 스타벅스감성마케팅, 넥서스, 2003 조셉 미첼리. 장성규 역, 스타벅스 사람들(세계 최고의 브랜드를 만든 스타벅스 리더십의 결정체), 명진출판사, 2007 하워드 슐츠, 홍순명 역,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2005 맹명관,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비전코리아, 2005
감성 marketing (emotional marketing)이란 한 마디로 기업의 상품과 기업 활동을 소비자의 감성욕구를 맞춰 최적화시키는 아주 훌륭한 기법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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