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노인교육 프로그램 평가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7 03:11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노인교육 프로그램 평가에 대해서.hwp
![[사회과학]%20노인교육%20프로그램%20평가에%20대해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B%85%B8%EC%9D%B8%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0%ED%8F%89%EA%B0%80%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1.gif)
![[사회과학]%20노인교육%20프로그램%20평가에%20대해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B%85%B8%EC%9D%B8%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0%ED%8F%89%EA%B0%80%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2.gif)
![[사회과학]%20노인교육%20프로그램%20평가에%20대해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B%85%B8%EC%9D%B8%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0%ED%8F%89%EA%B0%80%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3.gif)
![[사회과학]%20노인교육%20프로그램%20평가에%20대해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B%85%B8%EC%9D%B8%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0%ED%8F%89%EA%B0%80%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4.gif)
순서
Ⅰ. program의 평가 종류
: program의 평가종류는 진단평가, 형성평가, 총괄평가로 나누어진다.
(3) 평가요소(평가대상)
- 지적 출발행동: 학습에 effect(영향) 을 주는 가정이나 학교에서 형성된 지적인 능력학습을 위한 기본기능
- definition 적 출발행동: 학습자의 학습동기. 흥미. 성격, 태도. 학습외적인 요인을 가정environment(환경) . 친구관계 등 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함.
2. 형성평가
(1) definition : 교수, 학습이 진행되고 있는 도중에 학생에게 송환效果(효과)(feedback)를 주고, 교육 과정 및 수업방법을 improvement(개선)시키기 위한 평가(striven이 최초 사용)
...
Ⅰ. program의 평가 종류
: program의 평가종류는 진단평가, 형성평가, 총괄평가로 나누어진다.
(3) 평가요소(평가대상)
- 지적 출발행동: 학습에 effect(영향) 을 주는 가정이나 학교에서 형성된 지적인 능력학습을 위한 기본기능
- definition 적 출발행동: 학습자의 학습동기. 흥미. 성격, 태도. 학습외적인 요인을 가정environment(환경) . 친구관계 등 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함.
2. 형성평가
(1) definition : 교수, 학습이 진행되고 있는 도중에 학생에게 송환效果(효과)(feedback)를 주고, 교육 과정 및 수업방법을 improvement(개선)시키기 위한 평가(striven이 최초 사용)
(2) 목적, 특징, 역할
- 목적: 학습이 유동적으로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교수, 학습을 improvement(개선).
- 역할: ? 학습의 개별화 추구
? 송환效果(효과)의 역할(학생의 advantage, 문제가되는점 인지)
? 학습곤란을 진단(어느 부분이 쉽고 어려운지 파악, 실패의 Cause 파악)
? 학습동기유발 ex. 칭찬 → 강화제 역할
- 특징: 준거참조평가(절대평가)를 지향, 검사도구의 제작은 교사중심, 문제출제는 최조성취기준에 의 하여 곤란도를 파악하는 것이 바람직.
3. 총괄평가
(1) definition : 교수, 학습의 效果(효과)와 관련해서 학습이 끝난 다음에 교육목표(目標)의 달성 여부를 종합적으로 판정하는 평가.
(2) 목적과 특징
-목적: 성취수준에 도달 여부를 판정하여 서열 부여, 자격증 부여의 역할을 함. 집단간 비교, 학생들에게 송환 작용, program 시행여부 결정, 책무성 부여
-특징: 교수, 학습이 끝난 뒤에 의사결정을 위한 평…(생략(省略))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노인교육,프로그램,평,대해서,인문사회,레포트
[사회과학] 노인교육 프로그램 평가에 대하여
[사회과학] 노인교육 프로그램 평가에 대해서 , [사회과학] 노인교육 프로그램 평가에 대해서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노인교육 프로그램 평 대해서
[사회과학] 노인교육 프로그램 평가에 대하여
Download : [사회과학] 노인교육 프로그램 평가에 대해서.hwp( 15 )
다.
1. 진단평가
(1)definition : 학습자에게 교수, 학습을 투입하기 전에 학습자의 특성(特性)을 파악하기 위한 평가
(2)목적 : 적절한 수업strategy을 투입하기 위함. 진단결과에 따라서 학습자를 분류, 배치 → 비슷한 학습 자를 집단화 → 적절한 교수법을 투입한다.
1. 진단평가
(1)definition : 학습자에게 교수, 학습을 투입하기 전에 학습자의 특성(特性)을 파악하기 위한 평가
(2)목적 : 적절한 수업strategy을 투입하기 위함. 진단결과에 따라서 학습자를 분류, 배치 → 비슷한 학습 자를 집단화 → 적절한 교수법을 투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