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작품(그림책) 1권을 선정하여 과학과 관련된 내용을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定義) 3~5세 누리과정(자연탐구영역의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9 05:56
본문
Download : 문학작품(그림책) 1권을 선정하여 과.hwp
’이고 이 중 과학적 탐구하기의 목표는 ‘주변의 사물과 자연 세계에 대해 알고자 하는 호기심을 가지고 탐구하는 태도를 기른다.’이다.순서
1. 제3차 표준보육과定義(정의) 3~5세 누리과정(자연탐구영역의 과학적 탐구하기) 설명(explanation)
설명
2) 세부내용
1) 내용체계
2. 과학적 탐구하기와 관련된 영유아와 함께하는 과학 활동계획안
문학작품(그림책) 1권을 선정하여 과학과 관련된 내용을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定義) 3~5세 누리과정(자연탐구영역의 과학적 탐구하기)에 준하여 설명한 후 영유아와 함께하는 과학
Ⅰ 서론 Ⅱ 본론 1. 제3차 표준보육과정의 3~5세 누리과정(자연탐구영역의 과학적 탐구하기) 설명 1) 내용체계 2) 세부내용 2. 과학적 탐구하기와 관련된 영유아와 함께하는 과학 활동계획안 1) 그림책 선정 2) 과학 활동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제3차 표준보육과정의 3~5세 누리과정(자연탐구영역의 과학적 탐구하기) 설명 제3차 표준보육과정의 3~5세 누리과정에서 자연탐구의 목표는 ‘호기심을 가지고 주변세계를 탐구하며, 일상생활에서 수학적・과학적으로 생각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1) 내용체계
과학적 탐구하기와 관련된 과학 활동을 계획하고자 선정한 그림책은 과일나라 도깨비(김용란 저, 보리 출판)이다.
Ⅰ 서론
2. 과학적 탐구하기와 관련된 영유아와 함께하는 과학 활동계획안
2) 과학 활동계획안
1. 제3차 표준보육과정의(定義) 3~5세 누리과정(자연탐구영역의 과학적 탐구하기) 설명
과학적 탐구하기, 문학작품, 그림책, 제3차 표준보육과정의 3~5세 누리과정, 자연탐구영역의 과학적 탐구하기, 과학활동계획안
2) 세부내용
Ⅲ conclusion(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제3차 표준보육과정의(定義) 3~5세 누리과정(자연탐구영역의 과학적 탐구하기) 설명
Ⅱ 본론
2. 과학적 탐구하기와 관련된 영유아와 함께하는 과학 활동계획안
2) 과학 활동계획안
Ⅰ 서론
1) 내용체계
1) 그림책 선정
Download : 문학작품(그림책) 1권을 선정하여 과.hwp( 99 )
2) 과학 활동계획안
%201%EA%B6%8C%EC%9D%84%20%EC%84%A0%EC%A0%95%ED%95%98%EC%97%AC%20%EA%B3%BC-1776_01_.jpg)
%201%EA%B6%8C%EC%9D%84%20%EC%84%A0%EC%A0%95%ED%95%98%EC%97%AC%20%EA%B3%BC-1776_02_.jpg)
%201%EA%B6%8C%EC%9D%84%20%EC%84%A0%EC%A0%95%ED%95%98%EC%97%AC%20%EA%B3%BC-1776_03_.jpg)
%201%EA%B6%8C%EC%9D%84%20%EC%84%A0%EC%A0%95%ED%95%98%EC%97%AC%20%EA%B3%BC-1776_04_.jpg)
%201%EA%B6%8C%EC%9D%84%20%EC%84%A0%EC%A0%95%ED%95%98%EC%97%AC%20%EA%B3%BC-1776_05_.jpg)
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체계와 세부내용은 다음과 같다. 이 그림책은 과학적 탐구하기 영역 중 ‘물체와 물질 알아보기’ 내용과 관련된 동화로, 유아들에게 과일에 따라 이름, 크기, 모양, 색, 맛, 촉감, 냄새 등이 다르다는 것과 과일의 속과 겉이 다르다는 것, 과일을 이용하여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을 탐구할 수 있게 해 준다.’이다.’이고 이 중 과학적 탐구하기의 목표(goal)는 ‘주변의 사물과 자연 세계에 대해 알고자 하는 호기심을 가지고 탐구하는 태도를 기른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체계와 세부내용은 다음과 같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Ⅱ 본론
Ⅲ 결론
1) 그림책 선정
1) 내용체계
1) 그림책 선정
Ⅳ Reference List
제3차 표준보육과정의(定義) 3~5세 누리과정에서 자연탐구의 목표(goal)는 ‘호기심을 가지고 주변세계를 탐구하며, 일상생활에서 수학적・과학적으로 생각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