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위일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4 07:16
본문
Download : -삼위일체론-.hwp
그는 하나님은 온전한 한 인격이라고 생각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사벨리안주의는 하나님의 독재 (獨裁)흑은 독점적 지배를 옹호하는 독재론자들이다. 이러한 신적 이성 흑은 로고스는 영원 전부터 하나님에게 속해 있던 것이며 비 인격적인 세력에 지나지 않는 것이다. 예수는 성령에 감화(感化)와 의지의 일치에 의해서 확고하게 하나님과 긴밀한 연합을 이루었으며 그리하여 기적을 행하는 능력과 구속자(救贖者)로서의 자격을 확보하였고 더 나아가서는 하나…(생략(省略))
Download : -삼위일체론-.hwp( 40 )
2. 사벨리안주위(Sabellianism)A.D.2-3세기의 사벨리안주의의 선구자들은 노에투스(Noetus), 프락세우스(Praxeus), ... , -삼위일체론-인문사회레포트 ,
2. 사벨리안주위(Sabellianism)
A.D.2-3세기의 사벨리안주의의 선구자들은 노에투스(Noetus), 프락세우스(Praxeus), ...
레포트/인문사회
다.
독재론은 동적 독재론(Dynamistic Monarcanism)과 양식적 독재론(Modalistic Monarchianism)의 두가지 형태로 구분할 수 있따
1) 동적 독재론 (同的 獨裁論)
그리스도를 하나님의 의하여 선택되고 영감(靈感)되고 높임을 받은 단순한 인간이었으며 그리스도는 동정녀(童貞女)에게서 나서 세례를 받을 때에 영이 임하여 하나님의 양자가 되었으며 부활 하므로 높임을 받게 된 것이다.
그러므로 그리스도는 단순히 하나님과 인간 사이의 도덕적(道德的) 결합을 나타내는 데 불과한 것이다.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삼위일체론-
설명
2. 사벨리안주위(Sabellianism)
A.D.2-3세기의 사벨리안주의의 선구자들은 노에투스(Noetus), 프락세우스(Praxeus), 에피고누스(Epigonus), 그리고 클레오메네스(Cleomenes)이다.
동정녀에게서 탄생한 예수는 하나님의 로고스적 세력을 충만히 받은 한 인격이었다. 로고스 흑은 아들, 지혜 흑은 성령은 하나님의 속성(屬性)에 지나지 않는 것이다. 이러한 지혜의 내주는 예언자들에게서도 올 수 있으나 하나님의 성전이신 그리스도에게 있어서는 그것이 독특(獨特)한 방법으로 이루어졌다. 이처럼 위로부터 내려온 신적 지혜의 내주(內住)로 말미암아 인간 예수는 하나님의 아들이 된것이다. 사모사타(Samosata)는 안디옥의 동북 유브라데스강변에 위치한 곳에서 출생하여 260년 이래 안디옥의 감독을 지냈다.
동적 독재론자 중에서 가장 뛰여난 이는 시리아 안디옥 감독이었던 사모사타 바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