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수준책략의 槪念과 의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9 11:51
본문
Download : 200502 경영전략론 B형 (견본).hwp
이것은 수익을 창출하는데 필요하기 때문에 기업들은 운영의 유효성에만 집중하는 것을 관습처럼 여겨 왔었다. 기업이 경쟁적인 시장change(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유연성을 가지고 전술운영을 해야 한다. 운영의 유효성은 비슷한 활동을 하는 경쟁자보다 일을 더 낫게 수행하는 것이다. 여기서 나오는 두 가지 개념(槪念)이 운영의 유효성과 전술이다. 그러나 기업 운영의 유효성은 항상 첨단을 달리기에, 모방과 확산이 빨라 경쟁기업들이 모두 비슷비슷한 수준에 이르게 된다 따라서 결과적으로 아무도 뛰어나지 않게 된다 그렇다면, 과연 전술이란 무엇일까? 포터의 말에 따르면, “strategy is the creation of a unique and valuable position, involving a different set of acti…(drop)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기업수준책략의 槪念과 의의
순서
Download : 200502 경영전략론 B형 (견본).hwp( 62 )
방송통신/기타
수직적통합,다각화,전략적제휴,기타,방송통신
다.Ⅰ. 서론, , , Ⅱ. 본론, , 1. 수직적 통합 , 1) 수직적 통합의 advantage, 2) 수직적 통합의 단점, , 2. 다각화, 1) 다각화의 의의와 동기, 2) 다각화를 이용한 새로운 가치칭출, 3) 다각화의 방법, 4) 다각화의 유형, , 3. 책략적 제휴, 1) 책략적 제휴의 槪念, 2) 책략적 제휴의 동기와 목적, 3) 책략적 제휴의 실패요인, , , Ⅲ. conclusion , , 파일크기 : 73K
Ⅰ. 서론, , , Ⅱ. 본론, , 1. 수직적 통합 , 1) 수직적 통합의 장점, 2) 수직적 통합의 단점, , 2. 다각화, 1) 다각화의 의의와 동기, 2) 다각화를 이용한 새로운 가치칭출, 3) 다각화의 방법, 4) 다각화의 유형, , 3. 전략적 제휴, 1) 전략적 제휴의 개념, 2) 전략적 제휴의 동기와 목적, 3) 전략적 제휴의 실패요인, , , Ⅲ. 결론, , FileSize : 73K , 기업수준전략의 개념과 의의기타방송통신 , 수직적통합 다각화 전략적제휴
설명
Ⅰ. 서론
Ⅱ. 본론
1. 수직적 통합
1) 수직적 통합의 장점(長點)
2) 수직적 통합의 단점
2. 다각화
1) 다각화의 의의와 동기
2) 다각화를 이용한 새로운 가치칭출
3) 다각화의 방법
4) 다각화의 유형
3. 전술적 제휴
1) 전술적 제휴의 개념(槪念)
2) 전술적 제휴의 동기와 목적
3) 전술적 제휴의 실패요인
Ⅲ. 結論
현대 자본주의 사회의 꽃이라 할 수 있는 “기업”의 중요한 목적에는 이윤추구, 성장, 생존, 사회적 책임을 추구하는 경영이 있다아 그 중, 생존을 위해서, 그리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 현대 사회의 기업에게 필수 조건으로 요구 되는 것이 기업의 유연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