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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13 0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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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 유형을 두 가지로 나누면,① 합리적 사고, 합리적 선택 미샤의 저렴한 가격의 이유에 대해 합리적으로 사고하고 사고한 바 대로 선택. 합리적 사고, 선택은 No! - 미샤의 가격이 저렴한 이유에 관련되어는 숙지했지만 구매로 연결하지는 않는 유형. 민감한 제품군이기 때문.- 구매패턴으로 나누어 보면,① 미샤의 가격의도에 대해 수긍하고 높은 충성도를 가지는 집단. 적극적.② 가격의도에 관련되어는 수긍하지만 불안감이 큼. 저관여의 제품 (ex 헤어, 바디, 메니큐어 등) 부터 사용해 보고 신뢰를 구축. 소극적.③ 단순히 저렴한 가격에 의한 충동구매형.
3. 경쟁사 分析1) 국내 대기업의 화장품군- 태평양, 엘지화학, 나드리, 애경, 코리아나 등- 소비자 인식 속에 차지하는 자리가 가장 크다.
Ⅰ. 시장상황 分析
Ⅱ. BI 구축 및 제품 포지셔닝
Ⅲ. 커뮤니케이션 기획방향
- 속성 상 유통마진, 광고비, 모델료, 용기 비용 등 제품 외에서 발생하는 가격 거품이 제품 가격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부조리가 업계 전체에 공공연히 만연.- 그렇지만 화장 산업의 고도화로 기술력에 있어서 차이가 크지 않고 품질에 의한 차별화가 크지 않다.- 1위 브랜드인 태평양을 비롯한 엘지화학, 나드리, 애경, 코리아나 등의 국내 대기업의 비중이 시장 내에서 가장 크고 백화점을 중심으로 한 수입화장품의 비중도 점점 증가하고 브랜드 충성도 또한 높아 비교적 탄탄한 입지를 지니고 있는 상황.- 미샤의 등장과 성공으로 유사후발업체가 붐처럼 속출했지만 많이 수그러들고 미샤와 the face shop의 투 톱 구조로 변해가고 있다 2. 소비자 分析- 미샤가 타겟으로 하는 집단은 20대 이후의 모든 연령의 여성
- 하지만 실제로는 on-line 매장이나 도심 위주로 생기는 off-line 매장의 유통망 한계로 중년에게는 크게 어필하지 못한다.- 오히려 타겟으로 염두에 두지 않았던 10대 집단의 이용률이 큰데, 이는 화장에 호기심이 증가하는 10대에게 저렴한 가격의 미샤 제품이 어필한 때문이다- 주 구매고객은 합리적 소비생활에 대한 욕구가 강한 2~30대의 직장 여성과 학생이다.…(투비컨티뉴드 )
missh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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