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lbang.co.kr [경영strategy] ZARA의 성공요인과 문제점 improvement(개선) 방안(方案) > jjalbang5 | jjalbang.co.kr report

[경영strategy] ZARA의 성공요인과 문제점 improvement(개선) 방안(方案) > jjalbang5

본문 바로가기

jjalbang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strategy] ZARA의 성공요인과 문제점 improvement(개선) 방안(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5 23:46

본문




Download : ZARA 분석.hwp




1975년 스페인 북서부 가리시아 지방에 ZARA 1호점 개설되었다. 그러나 1980년 중반 이후 이태리에서 봉제 산업까지 담당하면서 스페인 섬유 산업은 붕괴 위기에 직면했다. 80년대 중반 이전 스페인의 섬유산업은 대부분 봉제 산업이었다. 때문에 IT예산이나 기술적 투자, 프로젝트에 대한 기준이 존재하지 않는다.
www.munhwa.com
4. 성공요인과 결점 개선 plan
(4) Threat
(3) Opportunity
설명
[참고자료]
ZARA의 성공요인과 문제점 개선 방안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hankyung.com www.qrsc.or.kr www.kaia.or.kr www.fastretailing.com www.fashionchannel.co.kr www.apparelnews.co.kr www.samsungdesign.net www.inditex.com www.zara.com www.hankooki.com www.munhwa.com


(2) 패션 시장의 변화
www.samsungdesign.net

[경영strategy] ZARA의 성공요인과 문제점 improvement(개선) 방안(方案)
www.inditex.com

순서
자라 유니클로 빈폴 , zara 포에버21 , 패션 비즈니스 , 패션마케팅성공사례 , 브랜드 이미지 광고

www.fastretailing.com

(2) 결점 개선 plan

www.hankooki.com


다.
www.kaia.or.kr

ZARA의 성공요인과 문제점 improvement(개선) 방안(方案)에 대한 A+ 리포트
www.qrsc.or.kr

www.hankyung.com
www.apparelnews.co.kr
1. ZARA introduction

(2) Weakness

Download : ZARA 분석.hwp( 97 )





2. 環境(환경) 분석

3. SWOT 분석




ZARA 분석-6465_05_.gif


ZARA는 20대의 여성들을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욕구에 맞추어 신속한 스타일의 배급을 goal(목표) 로 한다. 이에 스페인의 봉제조합은 브랜드를 만들게 되었고, 그 브랜드 네임이 ZARA이다. 발생배경을 보면 ZARA는 이태리를 중심으로 한 유럽 섬유산업의 반동에서 발생하였다. 다른 의류브랜드와 마찬가지로 S/S와 F/w시즌으로 옷을 생산하나 1년 mean or average(평균) 생산되는 신상품의 양은 다른 브랜드들이 2000-4000벌인 것에 비해 자라는 11,000벌로 더 많다. Fast fashion을 goal(목표) 로 하는 자라는 IT결정권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고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의사결정을 추구한다. 또한 광고를 하지 않으며 그 비용으로 대신 새로운 지점을 더 많이 설립하는데 투자한다. 아웃소싱이 주류를 이루는 미국과 日本(일본)의 SPA와는 근본적으로 다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전체 물량의 70%는 자국(스페인)이나 포르투칼에서 생산을 하고, 물량의 30%는 세계 각국에서 생산한다. 자라는 공장에서 원단을 염색하고 재단하여 인근 workshop으로 배송되어 박음질 된 후 다림질되어 최종적으로 점검하고 바코드를 붙여 지점의 재고로 입고된다 매장과 공장의 커뮤니케이션은 2주에 한번 씩 주문을 하고 생산을 하고 있고 신상품의 reaction response을 살피기 위해 초기생산 후 전화로 본사와 매장의 보고를 통해 다음생산량을 결정한다.
(1) 성공요인 분석
(1) Strength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SPA란?
5. 結論(결론) 및 시사점
www.fashionchannel.co.kr
www.zara.com
스페인 인디텍스 그룹의 ZARA는 자사 생산과 물류 시스템에 의한 위협적 QR과 밸류프라이스(VALUE PRICE)의 SCM(Supply Chain Management)으로 유럽 최고의 SPA기업으로 불린다. 유행을 선도하기 보다는 고객들의 입맛에 맞춘 의류를 생산, 판매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jalban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