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lbang.co.kr (교육심리학 공통) 가드너의 중다지능理論(이론)과 콜버그의 도덕성발달理論(이론)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가드너 중다지능理論(이론)+콜버그 도덕성발달理論(이론)- > jjalbang5 | jjalbang.co.kr report

(교육심리학 공통) 가드너의 중다지능理論(이론)과 콜버그의 도덕성발달理論(이론)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가드너 중다지능理論(이론)+콜버그 도덕성발달理論(이론)- > jjalbang5

본문 바로가기

jjalbang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심리학 공통) 가드너의 중다지능理論(이론)과 콜버그의 도덕성발달理論(이론)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9 13:38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hwp




`1. 가드너의 중다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라는 논제로 작성된 자료입니다. 그리고 그 능력들의 상대적 중요성은 동일하다는 기본 가정에서 출발하였다. 다른 자료처럼 중복되는 부분이 없으며 총 15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중다지능theory(이론)은 기존의 지능검사는 불공평한 검사이고, 마찬가지로 현행 학교교육도 개인의 다양한 능력과 적성을 고려하지 않은 불평등한 교육으로 간주한다. 다른 data(資料)처럼 중복되는 부분이 없으며 총 15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data(資料)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1. 중다지능theory(이론)의 관념
-본문 일부-
2. 중다지능의 등장배경
③ 3단계 (객체화 - 착한 아이 지향)
7) 개인이해지능


1) 언어적 지능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순서
1. 가드너의 중다지능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① 1단계(주관화 - 복종과 처벌지향)
5) 신체운동지능
3. 9가지 지능의 속성
Ⅱ. 가드너의 중다지능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1) 콜버그 도덕성 발달theory(이론)의 특징
다. 조금만 편집하시면 쉽게 분량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하였습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2년 2학기 교육심리학 공통 4학년, 중간課題 참고data(資料)입니다.
6) 대인관계지능


4) 공간적 지능

② 2단계(상대화 - 상대적 쾌락주의)

Ⅳ. 結論

Ⅴ. 참고한 문헌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2년 2학기 교육심리학 공통 4학년, 중간과제 참고자료입니다. 조금만 편집하시면 쉽게 분량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1. 가드너의 중다지능理論(이론)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理論(이론)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라는 논제로 작성된 data(資料)입니다. -논문자료 다수 참고하였으며, 참고문헌 명시 -중복 없이 15페이지 분량의 다양한 견해와 자료 수록 -기준 분량에 맞추에 편집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작성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춤 -한국방송통신대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
9) 실존지능
2) 제2수준, 인습 수준 : 타율 도덕성
2012년 2학기 중간시험과제물, 가드너의 중다지능이론, 다중지능이론, 콜버그의 도덕성발달이론, 도덕성 발달이론, 교육심리학, 가드너, 콜버그, 방통대 참고자료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춤
1) 제1수준, 전인습적 : 전도덕성
④ 4단계 (사회화 - 사회질서와 권위 지향)


8) 자연이해지능



Download : 교육심리학.hwp( 92 )


⑥ 6단계 (궁극화 - 보편적 원리)
3) 음악적 지능


4. 가드너 중다지능theory(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Ⅲ.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3. 콜버그 도덕성 발달theory(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 공통) 가드너의 중다지능理論(이론)과 콜버그의 도덕성발달理論(이론)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가드너 중다지능理論(이론)+콜버그 도덕성발달理論(이론)-

-한국방송통신대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課題 참고data(資料)
⑤ 5단계 (일반화 - 민주적 법률)
3) 제3수준, 후인습수준 : 자율도덕성
2) 논리-수학적 지능
2) 콜버그 도덕성 발달theory(이론)의 비평

레포트 > 기타




2. 콜버그 도덕성 발달theory(이론)의 특징과 비평

-논문data(資料) 다수 참고하였으며, Reference List 명시
-기준 분량에 맞추에 편집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작성
교육심리학-7015_05_.jpg
1.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이론) 설명
Ⅰ. 서론


콜버그는 구조적 접근을 도덕발달에 적용시킨 피아제의 influence(영향)을 받아, 특정한 도덕결정이나 도덕행위의 구체적 내용과 관계없이 규정될 수 있는, 도덕사고의 일반적 단계를 기술하는 유형론적 도식을 다듬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하였습니다. 이 유형론은 3수준 6단계로 표명되며 인습 전 수준, 인습 수준, 인습 후 수준으로 구분되는 도덕적 사고 수준을 담고 있다아 또한 각각의 수준은 두 개의 관련된 도덕단계로 구성되어 있어 총 여섯 단계를 이루고 있다아
-목차-


설명


Ⅰ. 서론
-중복 없이 15페이지 분량의 다양한 견해와 data(資料) 수록
기존의 지능 관념이 주로 학교 상황에서 요구되는 논리력, 기억력, 언어력 등의 인지능력만을 강조한데 비해 가드너의 중다지능theory(이론)은 다수의 능력이 인간의 지능을 구성하고 있다고 보았다. 따라서 중다지능theory(이론)에서는 개인의 장점(長點)과 잠재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논리적 근거를 제시하여 기존 교육에서 다소 소외되었던 예술적 능력과 신체적 능력, 사회적 능력 등이 동등하게 그 가치를 인정받도록 하였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jalban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