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지능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2 16:21
본문
Download : 교육학 지능이론.ppt
레포트/사범교육
지능theory
목차
1.지능의 定義(정의)
2.지능theory
3.지능검사의 종류와 특징
4.지능의 결정요인
1.지능의 定義(정의)
1. 지능의 定義(정의)
1)지능의 일반적인 定義(정의)
추상적인 것을 다루는 능력
adaptation(적응) 능력
학습능력
1. 지능의 定義(정의)
2)지능定義(정의)에 대한 최근의 경향
지능은 복합능력
지능은 실제적 능력
사회적,문화적 맥락을 반영하는 지능모형 추구
2. 지능 theory
2. 지능 theory
1) 지능에 관한 요인theory
Thurstone의 theory
Spearman의 theory
g요인설 : 인간의 지능은 일반요인과 특수요인으로
이루어진다고 제안
7개의 기본정신능력을 확인
언어이해요인, 단어 유창성 요인, 수 요인,공간시각요인, 기억 요인, 추리요인, 지각 속도요인.
2) 지능에 대한 인지theory
인지심리학에 기반을 둔 지능에 관한 연구들은
지능검사의 측정(measurement)점수에 나타나는 개인 차가 인간
내면의 인지과정에서 비롯된다고 본다. 지능에
지능theory
목차
1.지능의 定義(정의)
2.지능theory
3.지능검사의 종류와 특징
4.지능의 결정요인
1.지능의 定義(정의)
1. 지능의 定義(정의)
1)지능의 일반적인 定義(정의)
추상적인 것을 다루는 능력
adaptation(적응) 능력
학습능력
1. 지능의 定義(정의)
2)지능定義(정의)에 대한 최근의 경향
지능은 복합능력
지능은 실제적 능력
사회적,문화적 맥락을 반영하는 지능모형 추구
2. 지능 theory
2. 지능 theory
1) 지능에 관한 요인theory
Thurstone의 theory
Spearman의 theory
g요인설 : 인간의 지능은 일반요인과 특수요인으로
이루어진다고 제안
7개의 기본정신능력을 확인
언어이해요인,…(투비컨티뉴드 )
교육학,지능이론,사범교육,레포트
교육학 지능이론 , 교육학 지능이론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지능이론






Download : 교육학 지능이론.ppt( 88 )
교육학 지능理論(이론)
교육학 지능理論(이론)
설명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