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수업 지도안 - 환경과도덕 - 환경과 인간의 삶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11:29
본문
Download : [교육학] 수업 지도안 - 환경과도덕 - 환경과 인간의 삶.hwp
그러나 단순히 수직적 발달의 정의(定義) 에만
지도교사
교과선임교사
연구부장
교 감
교 장
도덕과 교생 수업 교수․학습 과정안
수업 단원 : Ⅳ.environment과 도덕
1. environment과 인간의 삶
일 시
장 소
도덕 1실
대 상
지도교사
(인)
지도교생
(인)
Ⅰ. 단원명
1. 교과서 : 중학교 도덕 1 (천재교육 변숭용 외 9명)
2. 대단원 : Ⅳ. environment과 도덕
3. 중단원 : 1. environment과 인간의 삶
4. 소단원 : (2) 너무 무섭지 않니(교과서 278p-283p)
Ⅱ. 단원 설정…(省略)
![[교육학]%20수업%20지도안%20-%20환경과도덕%20-%20환경과%20인간의%20삶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8%98%EC%97%85%20%EC%A7%80%EB%8F%84%EC%95%88%20-%20%ED%99%98%EA%B2%BD%EA%B3%BC%EB%8F%84%EB%8D%95%20-%20%ED%99%98%EA%B2%BD%EA%B3%BC%20%EC%9D%B8%EA%B0%84%EC%9D%98%20%EC%82%B6_hwp_01.gif)
![[교육학]%20수업%20지도안%20-%20환경과도덕%20-%20환경과%20인간의%20삶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8%98%EC%97%85%20%EC%A7%80%EB%8F%84%EC%95%88%20-%20%ED%99%98%EA%B2%BD%EA%B3%BC%EB%8F%84%EB%8D%95%20-%20%ED%99%98%EA%B2%BD%EA%B3%BC%20%EC%9D%B8%EA%B0%84%EC%9D%98%20%EC%82%B6_hwp_02.gif)
![[교육학]%20수업%20지도안%20-%20환경과도덕%20-%20환경과%20인간의%20삶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8%98%EC%97%85%20%EC%A7%80%EB%8F%84%EC%95%88%20-%20%ED%99%98%EA%B2%BD%EA%B3%BC%EB%8F%84%EB%8D%95%20-%20%ED%99%98%EA%B2%BD%EA%B3%BC%20%EC%9D%B8%EA%B0%84%EC%9D%98%20%EC%82%B6_hwp_03.gif)
![[교육학]%20수업%20지도안%20-%20환경과도덕%20-%20환경과%20인간의%20삶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8%98%EC%97%85%20%EC%A7%80%EB%8F%84%EC%95%88%20-%20%ED%99%98%EA%B2%BD%EA%B3%BC%EB%8F%84%EB%8D%95%20-%20%ED%99%98%EA%B2%BD%EA%B3%BC%20%EC%9D%B8%EA%B0%84%EC%9D%98%20%EC%82%B6_hwp_04.gif)
![[교육학]%20수업%20지도안%20-%20환경과도덕%20-%20환경과%20인간의%20삶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8%98%EC%97%85%20%EC%A7%80%EB%8F%84%EC%95%88%20-%20%ED%99%98%EA%B2%BD%EA%B3%BC%EB%8F%84%EB%8D%95%20-%20%ED%99%98%EA%B2%BD%EA%B3%BC%20%EC%9D%B8%EA%B0%84%EC%9D%98%20%EC%82%B6_hwp_05.gif)
![[교육학]%20수업%20지도안%20-%20환경과도덕%20-%20환경과%20인간의%20삶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8%98%EC%97%85%20%EC%A7%80%EB%8F%84%EC%95%88%20-%20%ED%99%98%EA%B2%BD%EA%B3%BC%EB%8F%84%EB%8D%95%20-%20%ED%99%98%EA%B2%BD%EA%B3%BC%20%EC%9D%B8%EA%B0%84%EC%9D%98%20%EC%82%B6_hwp_06.gif)
[교육학] 수업 지도안 - 환경과도덕 - 환경과 인간의 삶 , [교육학] 수업 지도안 - 환경과도덕 - 환경과 인간의 삶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수업 지도안 환경과도덕 환경과 인간 삶
[교육학] 수업 지도안 - 환경과도덕 - 환경과 인간의 삶
다.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교육학,수업,지도안,환경과도덕,환경과,인간,삶,사범교육,레포트
순서
Download : [교육학] 수업 지도안 - 환경과도덕 - 환경과 인간의 삶.hwp( 86 )
[교육학] 수업 지도안 - 환경과도덕 - 환경과 인간의 삶
지도교사
교과선임교사
연구부장
교 감
교 장
도덕과 교생 수업 교수․학습 과정안
수업 단원 : Ⅳ.environment과 도덕
1. environment과 인간의 삶
일 시
장 소
도덕 1실
대 상
지도교사
(인)
지도교생
(인)
Ⅰ. 단원명
1. 교과서 : 중학교 도덕 1 (천재교육 변숭용 외 9명)
2. 대단원 : Ⅳ. environment과 도덕
3. 중단원 : 1. environment과 인간의 삶
4. 소단원 : (2) 너무 무섭지 않니(교과서 278p-283p)
Ⅱ. 단원 설정의(定義) 이유
1. 학습 심리상
리코나는 도덕성 발달을 설명(說明)하면서 콜버그의 수직적 발달 정의(定義) 을 수용하여 도덕적 추론이 낮은 단계로부터 높은 단계로 한 단계씩 발달해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