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화 戰略의 본질(concept(개념), 목적)과 형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19:16
본문
Download : 다각화 전략의 본질(개념, 목적)과 형태.hwp
이러한
다각화는 정책적 수단으로 기업합병의 형식으로 추진되는 것이 일반적이
다. 광의로는 자체의 생
산과정에서 발생되는 부산물을 가공판매하는 것과 같은 수직적 다각화는
물론 동종산업의 다른 제품을 생산 ? 판매하는 것과 같은 수평적 다각화와
아무런 연관이 없는 업종에 진출하는 측면적 다각화도 포함된다된다.
다각화 전략(戰略) 의 본질(개념(槪念), 목적)과 형태
목차
다각화 전략(戰略) 의 본질(개념(槪念), 목적)과 형태
Ⅰ. 다각화 전략(戰略) 의 본질
1. 다각화 전략(戰略) 의 개념(槪念)
2. 다각화 전략(戰略) 의 목적
3. 성장벡터와 다각화 전략(戰略)
4. 시너지 결과 와 다각화 전략(戰略)
1) 판매 시너지
2) 조업 시너지
3) 투자 시너지
4) 경영관리 시너지
Ⅱ. 다각화 전략(戰略) 의 형태
1. 내부적 다각화와 외부적 다각화
2. 4종(수평형, 수직형, 집중형, 집성형)의 다각화
1) 수평형 다각화 전략(戰略)
2) 수직형 다각화 전략(戰略)
3) 집중형 다각화 전략(戰略)
4) 집성형 다각화 전략(戰略)
3. 신제품형 다각화와 신사업형 다각화
4. 다각화의 결점
I. 다각화 전략(戰略) 의 본질
글로벌 시대 경영다각화(diversification of business)라 함은 한 기업 내
지 경영체가 자체의 성장과 관련해서 종래 운영해 오던 업종 이외의 다른
성장산업에 진출하여 이를 동시에 운영하는 것을 말한다. ...
다각화 전략(戰略) 의 본질(개념(槪念), 목적)과 형태
목차
* 다각화 전략(戰略) 의 본질(개념(槪念), 목적)과 형태
Ⅰ. 다각화 전략(戰略) 의 본질
1. 다각화 전략(戰略) 의 개념(槪念)
2. 다각화 전략(戰略) 의 목적
3. 성장벡터와 다각화 전략(戰略)
4. 시너지 결과 와 다각화 전략(戰略)
1) 판매 시너지
2) 조업 시너지
3) 투자 시너지
4) 경영관리 시너지
Ⅱ. 다각화 전략(戰略) 의 형태
1. 내부적 다각화와 외부적 다각화
2. 4종(수평형, 수직형, 집중형, 집성형)의 다각화
1) 수평형 다각화 전략(戰略)
2) 수직형 다각화 전략(戰略)
3) 집중형 다각화 전략(戰略)
4) 집성형 다각화 전략(戰略)
3. 신제품형 다각화와 신사업형 다각화
4. 다각화의 결점
I. 다각화 전략(戰略) 의 본질
글로벌 시대 경영다각화(diversification of business)라 함은 한 기업 내
지 경영체가 자체의 성장과 관련해서 종래 운영해 오던 업종 이외의 다른
성장산업에 진출하여 이를 동시에 운영하는 것을 말한다. 협의로는 다른
업종이나 혹은 다른 산업에 진출하는 것만을 뜻한다.
둘째, 규모의 경제실현에 있다
종래 운영해 오던 업종…(To be continued )
%EA%B3%BC%20%ED%98%95%ED%83%9C_hwp_01.gif)
%EA%B3%BC%20%ED%98%95%ED%83%9C_hwp_02.gif)
%EA%B3%BC%20%ED%98%95%ED%83%9C_hwp_03.gif)
%EA%B3%BC%20%ED%98%95%ED%83%9C_hwp_04.gif)
%EA%B3%BC%20%ED%98%95%ED%83%9C_hwp_05.gif)
%EA%B3%BC%20%ED%98%95%ED%83%9C_hwp_06.gif)
다각화 전략의 본질(개념, 목적)과 형태 , 다각화 전략의 본질(개념, 목적)과 형태경영경제레포트 , 다각화 전략 본질 개념 목적 과 형태
설명
순서
다각화 戰略의 본질(concept(개념), 목적)과 형태
Download : 다각화 전략의 본질(개념, 목적)과 형태.hwp( 84 )
레포트/경영경제
다각화 戰略의 본질(concept(개념), 목적)과 형태
다각화,전략,본질,개념,목적,과,형태,경영경제,레포트
다. 따라서 경영다각화 전략(戰略) 은 (1) 제품다양화, (2) 지역다alteration(변화) , (3) 거래기
능다각화, (4) 계열화, (5) 무역집중도 등으로 설명(說明)될 수 있다
2. 다각화 전략(戰略) 의 목적
기업의 다각화 전략(戰略) 을 꾀하는 중요목적 내지 the gist적 동기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것을 대표적으로 들 수 있다
첫째, 생산성의 향상에 있다
주요 생산품을 생산함에 따라 생기는 부산물을 가공판매함으로써 부가
가치를 높여 기업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