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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C 학습을 위한 멀티미디어 타이틀 설계 및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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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는 교육을 비롯해서 정치, 경제, 사회, 국방 등 여러 분야에서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따 특히, future 의 정보화 사회를 형성하는 데 가장 the gist적인 매체가, 바로 컴퓨터를 기반으로 한 '멀티미디어'다. 첨단 工學의 발전에 힘입어 등장하게 된 '멀티미디어'를 교육 현장에 도입하면 교육적 기능면이나 활용 가치면에서 그 성과가 클 것…(drop)








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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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C,멀티미디어,타이틀설계,사범교육,레포트
국문 요지 i, , Ⅰ. 서론 1, 1. 연구의 必要性 및 목적 1, 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3, 3. 연구의 제한점 3, , Ⅱ. 이론(理論)적 배경 4, 1. 멀티미디어 4, (1) 멀티미디어의 개념(槪念) 4, (2) 미디어의 property(특성) 5, (3) 멀티미디어의 특징 7, (4) 멀티미디어 활용의 유형 9, (5)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효율 20, (6) CAI와 멀티미디어 21, 2. 멀티미디어의 하드웨어·소프트웨어 環境(환경) 22, (1) 멀티미디어의 하드웨어 環境(환경) 22, (2) 멀티미디어의 소프트웨어 環境(환경) 33, (3) 멀티미디어 저작 도구 35, , , Ⅲ. 멀티미디어 타이틀 제작 과정 및 구현 44, 1. 멀티미디어 타이틀 제작 과정 44, (1) 개념(槪念) 구성 및 기획 44, (2) 설계와 프로토타입 45, (3) 미디어 제작 53, (4) 저작 53, (5) 테스트 54, (6) 생산 및 배포 55, (7) 사후 관리 55, 2. 멀티미디어 타이틀 제작 구현 57, (1) 개념(槪念) 구성 및 기획 57, (2) 설계 58, (3) 타이틀의 실제 65, , Ⅳ. conclusion(결론) 및 제언 72, , 참고 문헌 75, , 감사의 글 77, , ABSTRACT 78, , 파일크기 : 418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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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 요지 i, ,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3, 3. 연구의 제한점 3, , Ⅱ. 이론적 배경 4, 1. 멀티미디어 4, (1) 멀티미디어의 개념 4, (2) 미디어의 특성 5, (3) 멀티미디어의 특징 7, (4) 멀티미디어 활용의 유형 9, (5)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효과 20, (6) CAI와 멀티미디어 21, 2. 멀티미디어의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환경 22, (1) 멀티미디어의 하드웨어 환경 22, (2) 멀티미디어의 소프트웨어 환경 33, (3) 멀티미디어 저작 도구 35, , , Ⅲ. 멀티미디어 타이틀 제작 과정 및 구현 44, 1. 멀티미디어 타이틀 제작 과정 44, (1) 개념 구성 및 기획 44, (2) 설계와 프로토타입 45, (3) 미디어 제작 53, (4) 저작 53, (5) 테스트 54, (6) 생산 및 배포 55, (7) 사후 관리 55, 2. 멀티미디어 타이틀 제작 구현 57, (1) 개념 구성 및 기획 57, (2) 설계 58, (3) 타이틀의 실제 65, , Ⅳ. 결론 및 제언 72, , 참고 문헌 75, , 감사의 글 77, , ABSTRACT 78, , FileSize : 418K , PLC 학습을 위한 멀티미디어 타이틀 설계 및 구현사범교육레포트 , PLC 멀티미디어, 타이틀설계

설명


다.

순서
PLC 학습을 위한 멀티미디어 타이틀 설계 및 구현
국문 요지 i

Ⅰ. 서론 1
1. 연구의 피료썽 및 목적 1
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3
3. 연구의 제한점 3

Ⅱ. 理論적 배경 4
1. 멀티미디어 4
(1) 멀티미디어의 定義(정의) 4
(2) 미디어의 characteristic(특성) 5
(3) 멀티미디어의 특징 7
(4) 멀티미디어 활용의 유형 9
(5)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결과 20
(6) CAI와 멀티미디어 21
2. 멀티미디어의 하드웨어·소프트웨어 environment(환경) 22
(1) 멀티미디어의 하드웨어 environment(환경) 22
(2) 멀티미디어의 소프트웨어 environment(환경) 33
(3) 멀티미디어 저작 도구 35


Ⅲ. 멀티미디어 타이틀 제작 과정 및 구현 44
1. 멀티미디어 타이틀 제작 과정 44
(1) 定義(정의) 구성 및 기획 44
(2) 설계와 프로토타입 45
(3) 미디어 제작 53
(4) 저작 53
(5) 테스트 54
(6) 생산 및 배포 55
(7) 사후 관리 55
2. 멀티미디어 타이틀 제작 구현 57
(1) 定義(정의) 구성 및 기획 57
(2) 설계 58
(3) 타이틀의 실제 65

Ⅳ. conclusion 및 제언 72

참고 문헌 75

감사의 글 77

ABSTRACT 78


현대 사회는, 과학 기술의 눈부신 발전과 더불어 고도의 정보화 사회로 변모하고 있따 이러한 정보화 사회에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바로 컴퓨터다. 최근에는, 컴퓨터의 정보 기억 및 처리 능력이 상상을 초월할 만큼 강력해짐에 따라, 인간에게는 단순한 정보의 기억이나 Task 해결력보다는 가치 있는 창의력이 요구된다 그리고 교육이 국가 사회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해야 한다는 측면에서 볼 때, 각 교육 분야에서의 컴퓨터에 대한 이해와 지식 습득은 필연적이라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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