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배려지향적 도덕성과 초등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20 01:08
본문
Download : [교육학] 배려지향적 도덕성과 초등교육.hwp
Download : [교육학] 배려지향적 도덕성과 초등교육.hwp( 90 )
[교육학] 배려지향적 도덕성과 초등교육
교육학,배려지향적,도덕성과,초등교육,사범교육,레포트
순서
[교육학] 배려지향적 도덕성과 초등교육 , [교육학] 배려지향적 도덕성과 초등교육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배려지향적 도덕성과 초등교육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 배려지향적 도덕성과 초등교육
설명
배려지향적 도덕성과 초등교육
Ⅰ. 들어가며 : 왜 배려윤리인가
내가 배려윤리를 이번 assignment의 주제로 택한 데는 지난 십여 년 동안 한국에서 받아왔던 공교육에 대한 회의감이 컸기 때문일것이다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소위 주지교과에 대한 내용지식이 특권적 부와 지위획득을 위한 계층상승 수단 이외에 무슨 의미가 있던가 되묻게 되었다. 실제적으로 내가 삶을 살아가면서 겪게 되었던 갈등상황들, 가치관의 혼란, 중대한 의사결정이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내가 받았던 교육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했다. 나는 도덕교육이 다른 모든 교과들을 아울러, 실제적인 삶의 문제를 해결하고, 개개인의 행복을 고양…(dro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