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lbang.co.kr 교육평가의 유형(규준참조 및 준거참조평가와 진단, 형성, 총합평가) > jjalbang5 | jjalbang.co.kr report

교육평가의 유형(규준참조 및 준거참조평가와 진단, 형성, 총합평가) > jjalbang5

본문 바로가기

jjalbang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평가의 유형(규준참조 및 준거참조평가와 진단, 형성, 총합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0 17:58

본문




Download : 교육평가의 유형(규준참조 및 준거참조평가와 진단, 형성, 총합평가).hwp




어떤 평가기준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규준참조평가와 준거참조평
가로 구분되며, 규준참조평가는 상대적 서열에 따라서 판단한 것이고, 준거참
조평가는 준거를 기준으로 하여 판단한 것이다. 어떤 평가기준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규준참조평가와 준거참조평
가로 구분되며, 규준참조평가는 상대적 서열에 따라서 판단한 것이고, 준거참
조평가는 준거를 기준으로 하여 판단한 것이다. 바꾸어 말하면, 학생들
의 학습능력에는 교육을 통해서도 즘힐 수 없는 상당한 분산(分散)이 있다는 것
이다.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제공되는 백분위...

교육평가의 유형(규준참조 및 준거참조평가와 진단, 형성, 총합평가)




목차

* 교육평가의 유형

Ⅰ. 참조준거에 따른 평가

1. 규준참조평가
2. 준거참조평가

Ⅱ. 교수 · 학습 진행에 따른 평가

1. 진단평가
2. 형성평가
3. 총합평가

Ⅲ. 수행평가


* 참고한 문헌
* 교육평가의 유형

1) 참조준거에 따른 평가

교육평가는 대상의 特性(특성)에 대한 가치를 판단하는 것이므로 판단을 위한 기준
이 필요하다.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제공되는 백분위(percentile), T점수,
9등급 점수(stanine)등은 모두 상대적인 서열에 따른 규준참조평가에 해당된다
규준(norm)이란 원점수의 상대적인 위치를 설명(說明)하기 위해 쓰이는 자(scale)로
서, 평가대상의 모집단을 잘 대표하도록 표집된 규준집단에서 얻은 점수를 기
초로 만들어진다.

(1) 규준참조정가

규준참조평가(norm-referenced evaluation)란 개인이 얻은 점수나 측정(測定) 치를 비
교집단의 규준에 비추어 상대적인 서열에 따라서 판단하는 평가를 말하며, 상
대평가라고도 한다. 그러므로 규준참조평가는 개개 학생들의 성취도를 최대한 정밀하게 변별
하여 특정 교육 프로그램(program]) 을 이수할 수 있는 학생을 선정한 다음 각자의 능력에
맞는 내용 또는 수준의 교육을 해야 한다는 선발적 교육관(selective mode of
(education)에 기초를 두고 있다아 선발적 교육관이라 함은 교육을 통해서 달성하…(To be continued )


교육평가의 유형(규준참조 및 준거참조평가와 진단, 형성, 총합평가)
교육평가의 유형(규준참조 및 준거참조평가와 진단, 형성, 총합평가)
교육평가의,유형(규준참조,및,준거참조평가와,진단,형성,총합평가),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순서
교육평가의 유형(규준참조 및 준거참조평가와 진단, 형성, 총합평가) , 교육평가의 유형(규준참조 및 준거참조평가와 진단, 형성, 총합평가)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평가의 유형(규준참조 및 준거참조평가와 진단 형성 총합평가)




교육평가의%20유형(규준참조%20및%20준거참조평가와%20진단,%20형성,%20총합평가)_hwp_01.gif 교육평가의%20유형(규준참조%20및%20준거참조평가와%20진단,%20형성,%20총합평가)_hwp_02.gif 교육평가의%20유형(규준참조%20및%20준거참조평가와%20진단,%20형성,%20총합평가)_hwp_03.gif 교육평가의%20유형(규준참조%20및%20준거참조평가와%20진단,%20형성,%20총합평가)_hwp_04.gif 교육평가의%20유형(규준참조%20및%20준거참조평가와%20진단,%20형성,%20총합평가)_hwp_05.gif 교육평가의%20유형(규준참조%20및%20준거참조평가와%20진단,%20형성,%20총합평가)_hwp_06.gif


Download : 교육평가의 유형(규준참조 및 준거참조평가와 진단, 형성, 총합평가).hwp( 49 )



다.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평가의 유형(규준참조 및 준거참조평가와 진단, 형성, 총합평가)
목차

교육평가의 유형

Ⅰ. 참조준거에 따른 평가

1. 규준참조평가
2. 준거참조평가

Ⅱ. 교수 · 학습 진행에 따른 평가

1. 진단평가
2. 형성평가
3. 총합평가

Ⅲ. 수행평가
참고한 문헌
교육평가의 유형

1) 참조준거에 따른 평가

교육평가는 대상의 特性(특성)에 대한 가치를 판단하는 것이므로 판단을 위한 기준
이 필요하다.

(1) 규준참조정가

규준참조평가(norm-referenced evaluation)란 개인이 얻은 점수나 측정(測定) 치를 비
교집단의 규준에 비추어 상대적인 서열에 따라서 판단하는 평가를 말하며, 상
대평가라고도 한다.
규준참조평가는 진화론에 입각하여 학생들 간에 현저한 개인차가 있고, 그것
은 교육의 힘으로도 도저히 극복 블가능하다고 믿는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jalban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