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집단따돌림의 문제가되는점 分析과 대안책제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1 19:03
본문
Download : 왕따-집단따돌림의 문제점 분석과 대안책제시.hwp
2.adolescent(청소년) 폭력
adolescent(청소년) 폭력은 성인의 폭력과 다소 상이하게 정의(定義)되어진다. 또한 구조적 촉력은 주어진 주변 사회 및 자연환경으로부터의 삶의 위협, 강압적 사회관계 및 제도와 상호 인간관계로부터 받는 심한 갈등을 말한다. 먼저 Olweus는 adolescent(청소년)폭력의 槪念을 정의(定義)내림에 있어 ‘반복적 그리고 지속적’인 폭력에의 노출을 강조하면서 폭력의 유형에는 위협, 조롱, 때림, 발로 참, 들볶을, 꼬집음, 따돌림 등 물리적이거나 비 물리적인 행위를 모두 포함한다고 보고 있따
Ⅱ.집단따돌림의 이해
1.집단따돌림의 정의(定義)
집단 따돌림은 두 명 이상이 집단을 이루어 특정인을 그가 속한 집단 속에서 소외시켜 구성원으로서의 역할 수행에 제약을 가하거나 인격적으로 무시 혹은 음해하는 언어적 신체적 일체의 행위를 말한다.집단따돌림보고서
Ⅰ.학교폭력의 槪念
1.폭력의 정의(定義)
2.adolescent(청소년) 폭력
Ⅱ.집단따돌림의 이해
1.집단따돌림의 정의(定義)
2.일본 이지메와의 비교
3.우리나라 집단따돌림 ‘왕따’
Ⅲ.집단따돌림의 원인(原因)
1.개인적 요인
2.사회환경적 요인
Ⅳ.집단따돌림 adolescent(청소년)의 특성(特性)
Ⅴ.집단따돌림의 事例(사례)
Ⅵ.집단따돌림의 drawback(걸점)
Ⅶ.해결방법
Ⅷ.結論
참고자료(data) 및 사이트
Ⅰ.학교폭력의 槪念
1.폭력의 정의(定義)
adolescent(청소년)폭력을 說明(설명) 하기 위해서는 먼저 폭력의 槪念을 분명히 할 필요가 있따 형법에는 폭력의 槪念을 사람의 신체에 대한 유형력의 행사로 정의(定義)하여 단지 신체적인 것에 한정하여 정의(定義)하고 있으나 일반적으로 폭력이란 신체적ㆍ물리적 폭력 이외에도 언어적, 심리적 폭력을 포함하고 있따 Hans Tiersch는 폭력을 유형, 무형의 힘이 사람의 신체 혹은 정신, 심리, 물건 등의 대상에 행사하는 모든 행의를 지칭하는 것으로 정의(定義)하고 폭력의 유형을 크게 물리적 폭력, 심리적 폭력, 구조적 폭력의 세 가지 형태로 구분하고 있따
물리적 폭력이란 신체에 직접 폭력이 행해지는 것, 신체적 괴롭힘, 신체적 불쾌감을 유발하는 행위 등을 말하며 심리적 촉력이란 언어적ㆍ상황적 협박과 강요, 고립시키기나 모욕을 주는 일, 두려움을 주는 일, 좌절감을 주는 일 등을 말한다. Olweus(1994)는 ‘bullying`이란 용어를 사용하여 한 명 또는 여러 명의 학생이 힘의 불균형 상황 하에서 한 학생에게 반복적, 지속적으로 공격적인 행위를 하는 것으로 정의(定義)하였고, Rigby(1996)는 정서적 상태까지 고려해 보다 힘이 있는 개인 혹은 집단…(drop)






집단따돌림(왕따)의 원인 및 문제점을 통한 해결방안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집단따돌림보고서 , 왕따-집단따돌림의 문제점 분석과 대안책제시인문사회레포트 ,
집단따돌림(왕따)의 Cause 및 문제가되는점 을 통한 해결plan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설명
왕따-집단따돌림의 문제가되는점 分析과 대안책제시
Download : 왕따-집단따돌림의 문제점 분석과 대안책제시.hwp( 42 )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