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의사소통] 의사소통의 의의와 경로, 유형, 장애요인 > jjalbang5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jjalbang5

[기업의 의사소통] 의사소통의 의의와 경로, 유형, 장애요인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기업의 의사소통] 의사소통의 의의와 경로, 유형, 장애요인.hwp





의사소통(communication)이란 수신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송신자가 수신자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것으로서 效果적인 의사소통은 의사전달자로서의 송신자가 전달하는 정보에 ...


[기업의 의사소통] 의사소통의 의의와 경로, 유형, 장애요인



목차

의사소통

Ⅰ. 의사소통의 의의

Ⅱ. 의사소통의 경로

1. 의사전달자
2. 메시지 전달을 위한 경로
3. 수신자
4. 잡음과 피드백

Ⅲ. 의사소통의 유형

1. 하향적 의사소통
2. 상향적 의사소통
3. 교차의사소통
4. 비formula적 의사소통

Ⅳ. 의사소통의 장애요인

Ⅴ. 의사소통의 개선을 위한 지침
의사소통

I. 의사소통의 의의

기업의 경영활동을 效果적으로 하기 위하여서는 경영자는 기업 내의 여러 활동을 조정하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하여서 기업의 모든 종업원들 사이에 끊임없는 의사소통을 하여야 한다. 왜냐하면 이는 기업에서 공통의 목적을 달성하도록 종업원들을 서로 연결 지워 주는 수단으로서 이 의사소통을 통하여 기업의 활동이 통합화 및 단일화될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기업 내의 여러 가지 관리기능을 통합시킬 수 있는 의사소통은 (1) 기업의 목표(goal) 설정과 전달 (2) 기업의 목적달성을 위한 계획의 개발 (3) 가장 效果적인 방법으로 기업 내 인적, 물적 자원의 조직 (4) 종업원의 선발, 교육훈련 및 평가 (5) 지휘, 지시(directing), 동기부여 및 종업원이 자발적으로 기여하고자 하는 기업풍토의 조성 (6) 성과통제 등의 기업내부기능에 變化(변화)를 위해 필요하다.
의사소통(communication)이란 수신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송신자가 수신자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것으로서 效果적인 의사소통은 의사전달자로서의 송신자가 전달하는 정보에 대해 수신자가 일치된 의미를 가질 때 이루어진다.

- 의사소통의 목적과 기능 -

위의 그림은 의사소통이 내부적인 관리기능을 용이하게 할 뿐만 아니라 기업의 외부environment과 관련을 맺고 …(drop)



순서

[기업의 의사소통] 의사소통의 의의와 경로, 유형, 장애요인
[기업의 의사소통] 의사소통의 의의와 경로, 유형, 장애요인 , [기업의 의사소통] 의사소통의 의의와 경로, 유형, 장애요인경영경제레포트 , 기업 의사소통 의사소통 의의와 경로 유형 장애요인



다. 특히 효율적인 지휘를 위한 동기가 유발되려면 원활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져야 한다.[기업의 의사소통] 의사소통의 의의와 경로, 유형, 장애요인
레포트/경영경제


[기업의%20의사소통]%20의사소통의%20의의와%20경로,%20유형,%20장애요인_hwp_01.gif [기업의%20의사소통]%20의사소통의%20의의와%20경로,%20유형,%20장애요인_hwp_02.gif [기업의%20의사소통]%20의사소통의%20의의와%20경로,%20유형,%20장애요인_hwp_03.gif [기업의%20의사소통]%20의사소통의%20의의와%20경로,%20유형,%20장애요인_hwp_04.gif [기업의%20의사소통]%20의사소통의%20의의와%20경로,%20유형,%20장애요인_hwp_05.gif [기업의%20의사소통]%20의사소통의%20의의와%20경로,%20유형,%20장애요인_hwp_06.gif



Download : [기업의 의사소통] 의사소통의 의의와 경로, 유형, 장애요인.hwp( 62 )





기업,의사소통,의사소통,의의와,경로,유형,장애요인,경영경제,레포트
설명




[기업의 의사소통] 의사소통의 의의와 경로, 유형, 장애요인

목차

의사소통

Ⅰ. 의사소통의 의의

Ⅱ. 의사소통의 경로

1. 의사전달자
2. 메시지 전달을 위한 경로
3. 수신자
4. 잡음과 피드백

Ⅲ. 의사소통의 유형

1. 하향적 의사소통
2. 상향적 의사소통
3. 교차의사소통
4. 비formula적 의사소통

Ⅳ. 의사소통의 장애요인

Ⅴ. 의사소통의 개선을 위한 지침
의사소통

I. 의사소통의 의의

기업의 경영활동을 效果적으로 하기 위하여서는 경영자는 기업 내의 여러 활동을 조정하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하여서 기업의 모든 종업원들 사이에 끊임없는 의사소통을 하여야 한다. 특히 효율적인 지휘를 위한 동기가 유발되려면 원활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러한 의사소통기능은 관리기능의 모든 과정에서 광범위하게 적용되는 기능으로서, 특히 지휘기능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하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jalban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