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理論(이론)상 제품의 분류 > jjalbang5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jjalbang5

마케팅 理論(이론)상 제품의 분류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마케팅 이론상 제품의 분류.hwp




문제의 인식 → 선택과정만으로 물품을 구입하는 저관여 제품이다. 선매품은 동질적 선매품과 이질적 선매품으로 나뉜다.

3. 선매품(Shopping Goods)

선매품이란 고객이 구매하기 전에 흔히 품질, 가격, 스타일 등을 비교 평가하고 싶어하는 상품들이다. 동질적 선매품은 품질면에서 어느 정도 표준화된 상품으로 가격정책이 주요하다. 편의품에 비해 재정적 사회적으로 중요하다. 소비재에는 편의품, 선매품, 전문품이 있다아

2. 편의품(Convenience Goods)

소비자가 구매활동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지 않고 구매하는 상품이다. 잡화, 식품, 담배 등이 이에 속한다. 소비재(consumer product)란 최종소비자나 가계에서 사용되며 더 이상 가공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상품을 말한다. 개방적 유통정책을 쓸 필요가 없다. 보통 같은 물건을 파는 상점이 인접해 있다아 제조업자에서 소매점으로 곧장 유통되는 경우가 많다. 선매품을 팔 때에는 소비자의 개인별 선호에 맞춰 제품의 구색을 다양하게 해야하며, 특히 잘 훈련된 판매원이 중요하다. 편의품은 손쉽게 살 수 있어야 하며, 개방유통정책을 써야 한다. 가전제품이 대표적인 예다. 편의품에는 필수품, 충동품, 긴급품 등이 있다아 필수품은 자주 정기적으로 구매하는 것으로 음식료품 같은 것이 있다아 충동품에는 특정상표를 보게 됨으로써 구매하게 되는 것으로 비계획적이고, 감정적으로 사게 된다 이의 예에는 잡지, 껌, 캔디, 신문 같은 것이 있다아 긴급품은 질의 좋고 나쁘고, 지위의 고하에 관계없는 상품으로 비닐우산이 이의 좋은 예이다.마케팅 理論(이론)상 제품의 분류
레포트/경영경제


%20이론상%20제품의%20분류_hwp_01.gif %20이론상%20제품의%20분류_hwp_02.gif



Download : 마케팅 이론상 제품의 분류.hwp( 62 )





마케팅,이론상,제품,분류,경영경제,레포트
설명



marketing 이론(理論)상 제품의 분류

1. 들어가며

marketing 이론(理論)상 제품은 먼저 크게 소비재와 산업재로 분류한다. 산업재란 다른 제품을 생산 또는 가공하는 데 주로 사용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사용되는 모든 상품이나 제품을 말한다. 다양한 상품과 상표를 소매상에서 준비해야 한다. 이질적 선매품은 품질면에서 현격히 차이가 나는…(drop)



순서

마케팅 理論(이론)상 제품의 분류
마케팅 이론상 제품의 분류 , 마케팅 이론상 제품의 분류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이론상 제품 분류



다. 즉시구입이 가능한 것이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jalban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