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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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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21 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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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들은 종류의 다양함 만큼이나 많은 결함을 가진 채 시장에 나온다. 그러므로 판매에서, 혹은 마케팅에서 중요한 점은 각 상품의 결함을 최대한 작아보이게 만들고, 하나의 advantage이라도 있다면 그 advantage을 최대한 부각시켜보이게 만드는 마케팅에 달려있는 것이다. 물론 상품의 질과 그 상품의 종류가 무엇인지는 중요하다. NBA최하위 성적의 ‘네츠’구단을 2년 동안 성공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매출액 1위로 만들어 놓은 ‘존 스포엘스트라’가 이 책의 저자인데, 점프마케팅을 한마디로 표현하긴 힘들지만 점프마케팅이란 ‘꼴지 상품을 1등으로 팔 수 있는 판매의 묘약’이다.
이런 황당한 책title(제목)에 관한 열쇠는 ‘점프 마케팅’이다. 하지만 우리가 밖에서 볼 수 있는 수많은 종류의 상품들이 모두 최고의 질을 가진 것은 아니다.

마케팅에 관한 책들을 이곳저곳 둘러보던 중에 유난히도 눈에 띄던 title(제목)「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를 발견 했을 때, 내 머릿속에 처음 떠오른 생각은 대동강물을 떠서 팔았다던 ‘봉이 김선달’이었다.
얼핏 듣기에 스포츠 마케팅이란 것이 우리가 배우는 기업의 일반적인 상품관련 마케팅과는 어느 정도 거리가 있다는 생각이 들지 모르나, 그동안의 아르바이트 겸 나의 짧은 사회경험을 할 당시 많이 들었던 얘기 중에, “자동차 잘 파는 사람이 김치도 잘 판다”라는 말이 있다아 자동차가 그렇게 판매하기 대단한 상품이라는 것이 아니라, 판매에 있어 중요한 것은 비단 상품 그 자체만이 아니라는 점이다. ‘title(제목) 참 재밌게 잘 지었네...그런데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판다는 건 사기가 아닐까?’ 어쨋든 책과 나와의 첫 만남은 이랬다.「에스키모에게얼음을팔아라」 ,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경영경제레포트 ,



본 reference(자료)는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를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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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솔직히 그 중의 어느 정도는 나의 유통정보학과라는 전공에 힘입어 그동안 숙지하고 있던 것이지만 저자가 워낙 마케팅 업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만큼 직접 경험한 스포츠마케팅이라서 정말 실감나고 재밌게 읽었던 것이 사실이었다. 그렇다고 해서 결함을 속이거나 advantage을 허위로 과장하는 것은 고정고객을 떠나보내는 요인이 될 수 있다아 ‘고객에게 솔직…(drop)





「에스키모에게얼음을팔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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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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