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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21 2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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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결과 상상계와 현실계의 구분은 와해된다 ”
주요기사
프라다, 아르마니, 뱅앤울프슨(Bang & Olufsen)과 같은 세계적 명품 브랜드와의 디자인 합작을 통해 더 새로운 성공 신화를 만들기도 했다. 일반 면 티셔츠 한가운데에 브랜드 로고를 응용해 새겨 넣는 식. 하지만 브랜드를 교묘하게 바꿔 그 브랜드인 양 파는 모조품, 일명 ‘짝퉁’과는 구별된다 브랜드를 재미있게 표현한 ‘패러디’로 명…(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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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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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기사 analysis(분석)
앞에서 언급한 보드리야르의 시뮬라시옹理論의 관점에서 본다면 이와 같은 명품휴대폰의 기능, 품질, 성능이 휴대폰의 본질, 즉 현실계 그리고 휴대폰의 디자인, 이미지, 명품브랜드 상징성은 상상계,즉 시뮬라르크로써 적용 해석된다 모더니즘의 소비행태에서는 상품의 본질인 효용성에 기준으로 소비가 이루어 졌다면, 포스트모더니즘 사회의 그것에서는 본질이 아닌 본질의 모조품인 이미지를 중심으로 소비가 이루어 짐을 확인 할 수 있다 이것은 보드리야르의 주체와 객체가 해체되는 시뮬라시옹理論과 정확히 일치한다. 이처럼 우리 휴대폰이 확고한 시장 지배력을 갖게 된 것은 무엇보다도 최고의 디자인이 뒷받침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현대는 감성의 시대다.
주요기사
패션계에도 패러디가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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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ganization Theory
and
Postmodernism
-니체(Friedrich Nietzsche , 1844-1900)
“보편적 지식이나 참된 세계 있다는 것은 하나의 환상이며, 모든 진리나 지식은 관점의 표현”
-보드리야르(Jean Baudrillard , 1929-2007)
- “모조품은 부재(absence)를 현전(presence)으로 제시할 뿐만 아니라 상상을 실재로 내보임으로써 현실계(the real)를 상상계(the imaginary) 속으로 흡수해 버린다. 디자인은 단순하다. 앞으로 휴대폰을 差別화할 수 있는 것은 사용자의 감성을 움직이는 종합적인 UI(User Interface)에 기반한 디자인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