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의 4가지 방식과 장단점에 대해 記述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8-16 13:37
본문
Download : 설문조사의 4가지 방식과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시오.hwp
면접조사나 우편조사에 비해 매우 신속하게 조사를 마칠 수 있기 때문에 조사기간이 길어짐으로써 생기는 편의(bias)도 줄일 수 있따 응답대상자와 가까이 있지 않아도 장거리 통화로 인한 약간의 조사비용 증가 이외에는 넓은 지역도 조사할 수 있따
2) 전화조사의 단점
3. 우편조사
1) 우편조사의 長點
2) 우편조사의 단점
4. 온-라인(누리망 )조사
1) 온-라인(누리망 )조사의 長點
2) 온-라인(누리망 )조사의 단점
Ⅲ conclusion(결론)
Ⅳ bibliography
설문조사의 4가지 방식과 장단점에 대해 나타내시오
Ⅰ 서론
설문조사란 설문지를 이용한 조사자와 응답자 간에 주로 질문과 응답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으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를 접촉하는 방법에는 크게 면접조사, 전화조사, 우편조사, 온-라인(누리망 ) 조사의 4가지 방식이 있따 또한 설문조사의 각 조사방법에 따라 사용하는 수단이 다르고 장단점 역시 다르기 때문에 설문조사를 할 때 자신들이 조사하고자 하는 대상자의 특성(特性)과 조사기간, 조사내용의 분량, 조사내용의 깊이 등을 감안해 조사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레포트/인문사회
1) online(Internet)조사의 장점(長點)
설문조사의 4가지 방식과 장단점에 대해 記述하시오
설문조사,인터넷조사,전화조사,우편조사,면접조사,대인면접,장단점,방식,인문사회,레포트





설문조사의 4가지 방식과 장단점에 대해 記述하시오
설명
3. 우편조사
1) 우편조사의 장점(長點)
Ⅲ 결론
2) 우편조사의 단점
1) 전화조사의 장점(長點)
Ⅰ 서론
2) 면접조사의 단점
Ⅳ 참고한 문헌
순서
2) online(Internet)조사의 단점
다.
셋째, 글을 읽지 못하는 사람이나 노인들을 상대로도 조사가 가능하다. 따라서 본 장에서는 설문조사의 면접조사, 전화조사, 우편조사, 온-라인(누리망 ) 조사의 4가지 방식에 대해 살펴보고 장단점에 대해 논해보고자 한다. 우편조사나 전화조사는 글을 읽지 못하는 사람이나 귀가 어두운 사람 등…(To be continued )
Ⅱ 본론
1. 면접조사
4. online(Internet)조사
설문조사란 설문지를 이용한 조사자와 응답자 간에 주로 질문과 응답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으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를 접촉하는 방법에는 크게 면접조사, 전화조사, 우편조사, online(Internet) 조사의 4가지 방식이 있다 또한 설문조사의 각 조사방법에 따라 사용하는 수단이 다르고 장단점 역시 다르기 때문에 설문조사를 할 때 자신들이 조사하고자 하는 대상자의 characteristic(특성)과 조사기간, 조사내용의 분량, 조사내용의 깊이 등을 감안해 조사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2. 전화조사
설문조사의 4가지 방식과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면접조사 1) 면접조사의 장점 2) 면접조사의 단점2. 전화조사 1) 전화조사의 장점 2) 전화조사의 단점3. 우편조사 1) 우편조사의 장점 2) 우편조사의 단점4. 온라인(인터넷)조사 1) 온라인(인터넷)조사의 장점 2) 온라인(인터넷)조사의 단점Ⅲ 결론Ⅳ 참고문헌 설문조사란 설문지를 이용한 조사자와 응답자 간에 주로 질문과 응답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으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를 접촉하는 방법에는 크게 면접조사, 전화조사, 우편조사, 온라인(인터넷) 조사의 4가지 방식이 있다. 따라서 본 장에서는 설문조사의 면접조사, 전화조사, 우편조사, 온라인(인터넷) 조사의 4가지 방식에 대해 살펴보고 장단점에 대해 논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면접조사
면접조사란 조사원이 표본으로 선정된 응답자를 상대로 직접 대면하여 조사하는 방법을 말하며, 개별면접조사와 집단면접조사가 있따 면접조사는 그 비율이 줄기는 했지만 marketing 조사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따 marketing 조사에서는 응답자에게 다양한 여러 내용을 물어야 하는 경우가 많고 신제품이나 광고 시안 등을 실제로 보여주거나 사용하게 한 후 조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일것이다
1) 면접조사의 長點
첫째, 면접조사는 다른 조사에 비해 탄력적이다. 질문의 내용을 응답자가 잘 이해하지 못하거나, 응답의 내용이 분명하지 않을 경우 추가로 설명(explanation)을 해주거나 더 자세하게 질문할 수 있따 또한 보다 신뢰성 있는 응답을 얻어낼 수 있따 질문에 따른 응답 내용뿐만 아니라 응답자의 태도나 표정 등을 觀察(관찰) 할 수 있고 응답자의 상황과 함께 응답자 가定義(정이) 경제적 형편 등을 통해 부수적인 정보도 수집할 수 있따
2) 면접조사의 단점
2. 전화조사
1) 전화조사의 長點
셋째, 시간과 비용이 적게 든다. 따라서 본 장에서는 설문조사의 면접조사, 전화조사, 우편조사, online(Internet) 조사의 4가지 방식에 대해 살펴보고 장단점에 대해 논해보고자 한다. 또한 설문조사의 각 조사방법에 따라 사용하는 수단이 다르고 장단점 역시 다르기 때문에 설문조사를 할 때 자신들이 조사하고자 하는 대상자의 특성과 조사기간, 조사내용의 분량, 조사내용의 깊이 등을 감안해 조사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 설문조사의 4가지 방식과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시오인문사회레포트 , 설문조사 인터넷조사 전화조사 우편조사 면접조사 대인면접 장단점 방식
1) 면접조사의 장점(長點)
Download : 설문조사의 4가지 방식과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시오.hwp( 76 )
2) 전화조사의 단점
설문조사의 4가지 방식과 장단점에 대해 나타내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면접조사
1) 면접조사의 長點
첫째, 면접조사는 다른 조사에 비해 탄력적이다. 질문의 내용을 응답자가 잘 이해하지 못하거나, 응답의 내용이 분명하지 않을 경우 추가로 설명(explanation)을 해주거나 더 자세하게 질문할 수 있따 또한 보다 신뢰성 있는 응답을 얻어낼 수 있따 질문에 따른 응답 내용뿐만 아니라 응답자의 태도나 표정 등을 觀察(관찰) 할 수 있고 응답자의 상황과 함께 응답자 가定義(정이) 경제적 형편 등을 통해 부수적인 정보도 수집할 수 있따
둘째, 면접조사는 조금 복잡한 질문을 할 수 있따 시각적인 보조물을 사용할 수도 있고, 설문지가 다른 조사에 비해 약간 길어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