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장애의 特性(특성)과 Cause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5 01:55
본문
Download : d.hwp
다. 자폐장애의 特性(특성)과 Cause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Bailey, A., Le Couteur, A., Gottesman, I., Bolton, P., Simonoff, E., Yuzda, E., & Rutter, M. (1995). Autism as a strongly genetic disorder: Evidence from a British twin study. Psychological Medicine, 25, 63-77.
Bay-Hintiz, A. K., Peterson, R. F., & Quilitch, H. R. (1994). Cooperative games: A way to modify aggressive and cooperative behaviors in yound children. Journal of Applied Behavior Analysis, 27, 436-446.
Baron-Cohen, S. (1995). Mindblindness: An essay on autism and theory. Cambridge, MA: MIT Press.
자폐 아동 장애 심리학 program / Author.
Download : d.hwp( 84 )
(재활)
Bacon, A. L., Fein, D., Morris, R., Waterhouse, L., Allen, D. (1998). The responses of autistic children to the distress of others.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28(2), 129-142.
Bettelheim, B. (1967). The empty fortress. New York: Free Press.
자폐 아동 장애 심리학 프로그램 / Author. Bacon, A. L., Fein, D., Morris, R., Waterhouse, L., Allen, D. (1998). The responses of autistic children to the distress of others.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28(2), 129-142. Bailey, A., Le Couteur, A., Gottesman, I., Bolton, P., Simonoff, E., Yuzda, E., & Rutter, M. (1995). Autism as a strongly genetic disorder: Evidence from a British twin study. Psychological Medicine, 25, 63-77. Baranek, G. T. (1999). Autism during infancy: A retrospective video analysis of sensory-motor and social behaviors at 9-12 months of age.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29(3), 213-224. Baron-Cohen, S. (1995). Mindblindness: An essay on autism and theory. Cambridge, MA: MIT Press. Bay-Hintiz, A. K., Peterson, R. F., & Quilitch, H. R. (1994). Cooperative games: A way to modify aggressive and cooperative behaviors in yound children. Journal of Applied Behavior Analysis, 27, 436-446. Bettelheim, B. (1967). The empty fortress. New York: Free Press. Browden, D. M., & West, B. J. (1991). Assessment lf social (재활)
설명
Baranek, G. T. (1999). Autism during infancy: A retrospective video analysis of sensory-motor and social behaviors at 9-12 months of age.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29(3), 213-224.
Browden, D. M., & West, B. J. (1991). Assessment lf social
자폐 아동 장애 심리학 프로그램
자폐아동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program]) 에 많은 變化(변화)가 있었다. 무엇보다도 큰 變化(변화)는 교육과定義(정의) 접근 방법에 있어서의 통합이다(Olley & Reeve, 1997). 학자들은 자신들이 개발한 프로그램(program]) 이 특정 접근방법(예: 발달주의적, 행동주의적, 생태학적)에 근거한다고 주장하지만, 실제로 그들의 프로그램(program]) 들은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따 대부분의 프로그램(program]) 들은 정상아의 발달 순서에 의해 影響(영향)을 받고 있으며, 자폐아동의 고유한 학습 property(특성)을 고려한 구조화된 교수방법을 포함하고 있따 뿐만 아니라, 사회성 기술, 의사소통 기술, 문제해결 기술, 및 의사결정 기술 등 아동의 일생을 통해 반드시 필요한 기능적 기술들에 대한 개별화교육프로그램(program]) 을 강조하고 있따 교육프로그램(program]) 의 평가도 단기적인 기술습득이나 문제행동의 감소보다는 장기적으로 자폐아동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어떠한 變化(변화)를 초래하였는지에 근거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