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C책략instance(사례)-나뚜루와 베스킨라빈스 비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1-06 19:13
본문
Download : IMC전략사례-나뚜루와 베스킨라빈스 비교분석.doc
, IMC전략사례-나뚜루와 베스킨라빈스 비교분석경영경제레포트 , IMC전략사례 나뚜루와 베스킨라빈스 비교분석
IMC책략instance(사례)-나뚜루와 베스킨라빈스 비교분석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설명
IMC전략사례-나뚜루와 베스킨라빈스 비교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아이스크림의 이름이 기존의 정형화된 이름들(딸기맛, 초코맛, 바닐라맛 등)이 아니라 배스킨라빈스만의 독특한 이름들(슈팅스타, 베리베리스트로베리 등)이었기 때문에 광고를 통해 메뉴의 이름을 알려 소비자들에게 이를 인지시키고 제품에…(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IMC책략instance(사례)-나뚜루와 베스킨라빈스 비교분석
IMC전략사례,나뚜루와,베스킨라빈스,비교분석,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IMC전략사례-나뚜루와 베스킨라빈스 비교분석.doc( 91 )






다.
순서
1. Marketing Communication Mix
-Communication이란 정보의 전달, idea의 교환, 전달자와 수신자 사이의 의미를 공유하는 과정으로 定義(정의) 할 수 있음
-커뮤니케이션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메시지가 발신자에서 수신자로 전달되어야 하고, 이 과정에서 발신자와 수신자는 메시지의 의미를 공유할 수 있어야 함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은 광고, 인적판매, 판매촉진, 공중관계, 직접 마케팅으로 구성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이란, 광고, DM, SP, PR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strategy)적 역할을 비교.검토하고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效果(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이들을 통합하는 총괄적인 계획수립의 과정임
2. Communication Process에 대한 개관
커뮤니케이션 과定義(정의) 구성요소
1) 송신자: 메시지를 보내는 측
2) 기호화 : 생각의 상징적 기호로 변환
3) 메시지 : 송신자가 보내는 상징들의 집합, 전하고자 하는 내용
4) 매체 : 메시지가 전달되는 의사소통경로
5) 해독화 : 수신자가 송신자의 상징에 의미를 부여
6) 수신자: 메시지를 받는 측
7) reaction(반응) : 메시지에 노출된 수신자의 reaction(반응)
8) 피드백 : 송신자에게 돌아오는 수신자의 reaction(반응)
9) 장애요인 : 의사소통과정에서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장애
3.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용 example(사례)
-베스킨라빈스와 나뚜루의 IMC활용example(사례) 비교analysis(분석) -
1) 광고analysis(분석)
(1) 배스킨라빈스
①도입기- 제품 위주의 유머소구 광고
?배스킨라빈스 초기 광고들은 배스킨라빈스가 판매하는 제품위주의 광고가 주를 이루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