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대와 다문화시대를 맞이하여 보육과정 현장에 참여하는 보육교사의 자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02 01:55
본문
Download : 글로벌 시대와 다문화시대를 맞이하여.hwp
첫째, 다문화 교육의 핵심은 각 개인이 다양한 문화 속에서 정의적, 사회적, 경제적인 생활을 경험하고 다양성을 존중, 자각하는데 있다. 둘째, 교육의 과정에 있어서 다양한 사회, 경제, 인종, 종교, 문화 집단 간의 상호영향의 중요성을 인식하는데 있다고 밝혔다(김선미,2000).
Download : 글로벌 시대와 다문화시대를 맞이하여.hwp( 55 )
보육교사의 자질, 보육교사 자질, 다문화 보육교사, 보육교사의 역할, 보육과정
레포트 > 교육계열
2) 다文化시대의 보육교사의 역할
[보육과정] 글로벌 시대와 다文化시대를 맞이하여 보육과정 현장에 참여하는 보육교사의 자질에 대해 제출자의 意見을 제시해 보시오.
1) 다文化시대의 보육교사의 자질
다. 그리고 다문화교육의 의미는 문화를 분석하고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 유아로 하여금 세계를 다양성과 평등성이라는 가치에서 바라보도록 하자는데 그 의미를 둘 수 있다(김영옥, 2002).
순서
설명
글로벌 시대와 다문화시대를 맞이하여 보육과정 현장에 참여하는 보육교사의 자질
1. 다문화교육이란? 다문화교육이란 지구상에 현존하는 다양한 문화에 대한 지식과 이해의 폭을 넓히는 동시에, 우리가 가지고 있던 세계 여러 나라와 그 문화에 대한 고정관념들을 비판적 관점에서 바라보는 것이다.
1. 다문화교육이란?
1. 다文化교육이란?



◆ 참고자료(資料) ◆
미국의 교사교육공인협회(NCATE)에서는 다음의 두 가지로 다문화교육을 정의하고 있따 첫째, 다문화 교육의 核心(핵심)은 각 개인이 다양한 문화 속에서 정의적, 사회적, 경제적인 생활을 경험하고 다양성을 존중, 자각하는데 있따 둘째, 교육의 과정에 있어서 다양한 사회, 경제, 인종, 종교, 문화 집단 간의 상호影響의 중요성을 인식하는데 있다고 밝혔다(김선미,2000).
2. 다文化시대의 보육교사의 자질과 역할
다문화교육이란 지구상에 현존하는 다양한 문화에 대한 지식과 이해의 폭을 넓히는 동시에, 우리가 가지고 있던 세계 여러 나라와 그 문화에 대한 고정관념들을 비판적 관점에서 바라보는 것이다. 그리고 다문화교육의 의미는 문화를 분석하고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 유아로 하여금 세계를 다양성과 평등성이라는 가치에서 바라보도록 하자는데 그 의미를 둘 수 있다(김영옥, 2002). 미국의 교사교육공인협회(NCATE)에서는 다음의 두 가지로 다문화교육을 정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