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행복에 대한 의문 - 정지아의 『행복』을 읽고쓰기 -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4 14:26
본문
Download : 진정한 행복에 대한 의문 - 정지아의 『행복』을 읽고 -.hwp
표면적으로 보면 그저 한 여인이 거의 처음으로 남편과 함께 부모를 모시고 가는 나들이의 여정을 그려 놓은 것에 불과할지도 모른다.정지아의행복을읽고 , 진정한 행복에 대한 의문 - 정지아의 『행복』을 읽고 -감상서평레포트 ,






설명
진정한 행복에 대한 의문 - 정지아의 『행복』을 읽고쓰기 -
정지아의행복을읽고쓰기
레포트/감상서평
순서
,감상서평,레포트
다. ‘나’가 역에서 본 아버지의 뒷모습을 ‘유분이 적어 갈라터지기 처음 한 황갈색의 유화 같다’고 한 부분이나, 강인한 성품의 어머니가 우는 순간의 눈빛을 ‘텅 빈 눈빛’이라고 표현했던 부분 등은 소설에 대한 지식이 깊지 못한 나의 뒤통수를…(To be continued )
Download : 진정한 행복에 대한 의문 - 정지아의 『행복』을 읽고 -.hwp( 26 )
정지아의 『행복』을 읽고쓰기 쓴 독서 감상문(report)입니다. 글쓴이도 그 부분에서 그러한 사진첩의 タイトル이 의미심장하다고 스스로 밝히고 있다아
사실 이 소설은 感想文(감상문) 을 쓸 대상으로 고르지 않았어도 이상할 것이 없었을 정도로 다른 소설들에 비해 여러 모로 별다를 특징이 없이 평범했다. 사이사이에 여행을 하면서 주인공인 ‘나’의 기억의 조각들과 상념이 드러나 있을 뿐이다.
정지아의 『행복』을 읽고 쓴 독서 감상문입니다.
문체에 있어서도 극사실주의적인 묘사나 감각적이고 원색적인 표현을 쓰지 않아 읽었던 다른 작품들과 대조적이었고 작가가 겪은 일을 수필로 쓴 것 같았다. 그러나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자연스러웠고 따라서 실제로 있었던 일처럼 독자로 하여금 사실감을 느끼게 해주었다. 그리고 중간에 커다란 반전이 나타나지 않고 결말도 어떠한 뚜렷한 해결책을 제시하지 않아 한편의 조용한 예술 영화를 보는 듯 했다. 뿐만 아니라 때로는 정곡을 찌르는 듯한 예리한 시선으로 묘사한 대목들이 종종 눈에 띄었다. 예를 들어, 부모가 없는 불행한 어린 시절을 보냈던 남편이 ‘나’에게 옛날 앨범을 보여주었을 때 앨범 겉표지에 ‘Happiness(행복)’ 이라고 씌어있었다는 구절이 그것이다.
없음
이 작품은 タイトル처럼 진정한 행복이란 무엇인가에 관해 한번쯤 생각해 보게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아 그러나 어떻게 보면 아이러니컬하게도 タイトル인 ‘행복’과 이 글은 그다지 어울리지 않는다고도 할 수 있다아 왜냐하면 이 소설의 인물들은 그리 만족스럽지 못한 삶을 살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아마도 작가는 タイトル과 내용을 대비해서 행복하지 못한 등장인물들의 삶을 부각시키고 숨어있는 행복에 대한 작가의 생각을 끄집어내도록 의도적으로 그런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