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사의 교수행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3 13:00본문
Download : 유아교사의 교수행동.hwp
2) 모델 보이기(model)
모델 보이기는 교사가 교실에서 일어나기를 바라는 바람직한 행동을 직접 유아
에게 시범을 보여주는 것이다. 유아를 인정하고 격려해 준다면 유아들은 자신
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고 즐겁게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된다.





순서
Download : 유아교사의 교수행동.hwp( 54 )
다. 예를 들어, 교사는 자동
차를 잘 만들었구나, 멋진 그림을 그렸구나는 식으로 불분명한 칭찬을 하기보
다는, 자동차의 바퀴를 정말 잘 만들었구나, 네가 그린 선이 춤을 추는 것 같구
나와 같이 사실에 근거하여 긍정적으로 명확하게 인정해 주고 격려하는 것이 바
람직하다. 유아교사의 교수행동
목차
* 유아교사의 교수행동
Ⅰ. 인정하기
Ⅱ. 모델 보이기
Ⅲ. 촉진하기
Ⅳ. 지원하기
Ⅴ. 비계설정하기
Ⅵ. 함께 구성하기
Ⅶ. 시범 보이기
Ⅷ. 지시하기
* reference
* 유아교사의 교수행동
교사는 하루일과를 통해 유아의 발달을 촉진하고 학습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
해야 한다. 교사는 학습목표(goal)와 관련하여 유아의 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교수학습방
법을 주의 깊게 고려하여 선택해야한다. 더불어 교수행동에 있어서도 다양한 전
략이 필요하다 Bredekamp와 Rosegrant(1992)는 교사의 교수행동으로 아래와
같이 8가지 유형을 제시하였다. 모델 보이기는 지시적인 측면과 비지시적인 측면으
로 나누어 볼 수 있다아 지시적인 모델 보이기가 시범 보이기의 형태로 나타나는데
비하여 비지시적인 모델 보이기는 암시적인 성격을 떤다고 할 수 있다아 예를 들어,
교실에서 조용히 행동하도록 지도할 때 지시적인 모델 보이기를 하는 교사는 교
실에서는 조용히 이야기 해야 한단다로 직접적으…(투비컨티뉴드 )
유아교사의 교수행동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유아교사의,교수행동,사범교육,레포트
유아교사의 교수행동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1) 인정하기(acknowledge)
인정하기는 유아에게 관심을 기울여 주고 유아가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긍정
적 격려를 제공해 주는 행동이다. 한편 교사의 지나친 칭찬은 오히려 활동에 대한 유아의 동기를 약화시
킬 수도 있다는 사실에 주의해야 한다. , 유아교사의 교수행동사범교육레포트 , 유아교사의 교수행동
유아교사의 교수행동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